<앵커> 박근혜 대통령은 기업인들이 마음껏 투자할 수 있도록 정부가 가진 모든 정책수단을 동원하라고 주문했습니다.

특히 수출 감소는 기업의 생사가 걸린 문제로, 수출회복 없이는 경제회생도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성경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대내외 충격으로 우리 경제가 위축되고 있다며 투자와 소비심리 회복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모든 정책수단을 동원해 기업의 투자확대를 유도하라고 주문했습니다.



(인터뷰: 박근혜 대통령)

"기업인들이 마음껏 투자할 수 있도록 추경을 비롯해서 정부가 가진 모든 정책수단을 동원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어 우리 경제의 버팀목인 수출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수출회복 없이는 경제활력을 되찾을 수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수출의 위기는 기업의 생사 문제라는 겁니다.



(인터뷰: 박근혜 대통령)

"수출 회복없이 경제의 활력회복이 불가능한 만큼 내부 문제가 무엇인지 철저하게 점검해서..지금의 위기가 기업에겐 생사가 걸린 문제인 만큼..."



각 산업별 위기극복 방안을 마련하는 한편 새로운 수출품목과 지역을 발굴하는 등 근본적인 대책도 병행하라고 주문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벤처창업붐을 일으키기 위해서는 투자금을 회수하는 탈출구가 필요하다며 600억원이 넘는 가격에 인수된 모바일앱 김기사를 예로 들며 M&A 필요성을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또 기후변화 대응을 부담으로 생각하는 것은 패배의식이라고 지적하며 선제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에너지 신산업을 주력 수출산업으로 키워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한국경제TV 이성경입니다.








이성경기자 sklee@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최송이, 미스 월드 브라질 1위…`무한도전` 육감적인 몸매 `男心 흔들`
ㆍ한고은 열애, 솔직 당당 19禁 샤워 발언에 허지웅 `당황`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크림빵 뺑소니 피해자 아내 발언 재조명 "보배드림에 감사"
ㆍ집밥 백선생 백종원, 맹기용을 위한 꽁치통조림 레시피? "힘내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