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2 공개 초읽기.. 사전 캐릭터 등록자 수 40만 돌파



올해 최고의 기대작으로 꼽히는 `메이플스토리2`가 공개서비스 초읽기에 들어간 가운데, 사전 캐릭터 생성 수 40만을 돌파하며 흥행 돌풍을 예고했다.



메이플스토리2의 사전 캐릭터 수 40만 돌파는 기존 인기 MMORPG 블레이드앤소울의 수치와 같다는 점에서 향후 온라인 게임 시장을 뒤흔들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넥슨코리아(대표 박지원)는 메이플스토리2의 공개서비스를 오후 7시부터 시작할 계획이다.



메이플스토리2는 인기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차기작으로, 독특한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등 색다르면서 다양한 콘텐츠를 담아낸 것이 주요한 특징이다.



특히 메이플스토리2는 지난 테스트를 통해 게임성에 대한 인정을 받았고, 즐길 거리가 많다는 점에서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에 거대한 바람을 일으킬지 관심을 받고 있다.



메이플스토리2에 대한 기대감은 다양한 수치를 보면 알 수 있다. 사전 캐릭터 등록자 수, 게임 홈페이지 누적 방문 횟수, 이용자 의견 수 등이 대표적이다.



우선 해당 게임의 사전 캐릭터 등록자 수는 40만을 돌파했다. 이는 국내 온라인 게임 역사상 찾아보기 힘든 수치로, 이를 통해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미리 엿볼 수 있었다는 평가다. 홈페이지 누적 방문 횟수는 2천만, 이용자의 의견 수는 31만 건으로 전해졌다.



메이플스토리2는 메이플스토리를 즐겼던 이용자 뿐 아니라 새 온라인 게임을 찾고 있는 이용자가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작품이다. 기존 인기 게임에 담긴 조작의 맛과 액션성, 육성 및 수집의 맛 외에도 캐릭터의 의상을 직접 디자인하는 시스템이 차별화된 장점으로 손꼽히고 있다. (사진= 홈페이지 캡처)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걸스데이 링마벨, 男心 녹이는 `청순 외모+볼륨 몸매` 대결 승자는? "링 마이 벨"
ㆍ개그우먼 라윤경 사건, 알려진 것과 다르다? 경찰 "왕따문제 아니다"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배우 김은오, `어벤져스`급 인맥… 허세인가?
ㆍ박한별-정은우, 7개월 만에 결별? 제주도 공개 여행가더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