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약 요리법’



곤약 요리법, 샐러드부터 떡볶이까지.. "다이어트 최고 식품"



‘곤약 요리법’



여름 노출의 계절, 다이어트의 대표적인 식품 곤약에 관심이 집중되면서 곤약 요리법도 눈길을 끌고 있다.



곤약은 숙변을 해소하고 장 건강에 좋으며 100g에 5kcal의 저칼로리로 다이어트에 훌륭하다고 알려져 있어 대표 건강식으로 떠오르고 있다.



실제로 배우 민송아가 곤약 다이어트로 19kg을 감량했다고 밝혀 화제가 되기도 했다. 과거 한 방송에서 민송아는 "변변한 운동도 하지 않고 배불리 먹으면서 산후 다이어트에 성공했다"며 "그 비법은 곤약요리"라고 밝힌 바 있다.



그녀는 "밥은 물론 국수, 곤약 샐러드, 떡볶이, 잡채에 이르기까지 모든 음식 주재료를 곤약으로 바꿔 칼로리를 대폭 낮춘 것이 다이어트 성공비결이었다"고 말했다.



특히 대표적인 곤약 요리법으로는 곤약조림을 들 수 있다. 곤약 조림의 주재료로는 곤약 40g, 청피망 10g, 홍피망 10g, 간장 7g, 올리고당(양념) 5g, 설탕 2g, 마늘 4g, 다시마(다진 것) 2g, 멸치 2g, 통깨 약간이 필요하다.



우선 곤약을 깍두기 모양으로 자르고 끓는 물에 데친 후 피망은 한입크기로 자른다. 이후 다시마와 멸치로 국물을 우려낸 후 양념(간장, 올리고당, 설탕, 다진 마늘), 곤약, 피망을 넣고 조린 뒤 거의 다 조려지면 통깨를 뿌려 주면 완성이다.



곤약감자조림은 주재료로 곤약(오징어 모양 곤약말이 또는 일반 곤약) 1팩, 감자 2개, 마른 고추 1개, 마늘 2쪽, 장국용 다시마(5×5㎝) 1장, 물엿 2큰술이 필요하며 부재료로는 간장 4큰술, 청주 2큰술, 설탕 1큰술이 필요하다.



우선 곤약은 끓는 물에 소금을 조금 넣고 2분 정도 데친 뒤 냉수에 헹구어 냄새를 제거한다. 그 다음에는 감자는 엄지손가락 굵기만 하게 썬다. 마른 고추는 어슷 썰고, 마늘은 칼등으로 짓이긴다.



이후에는 냄비에 곤약과 장국용 다시마, 마른 고추, 마늘, 조림장 재료를 모두 넣고 물을 곤약 높이까지만 되도록 부어 7분 정도 중간 불에서 조린 뒤 감자를 넣고 도중에 조림장을 끼얹어가며 수분이 3분의 1로 줄어들 때까지 조린다. 물엿을 넣은 다음 윤기가 나도록 좀 더 조리면 완성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유승민이 버티면 바로 레임덕".. 진중권, 청와대에 일침
ㆍ진태현 박시은 결혼, 男心 홀리는 `C컵 볼륨+매끈 각선미` 보니..진태현 코피 조심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변희재 "김태호로선 유승민을 이해 못할 것".. 발언의도는?
ㆍ네네치킨 불매운동 확산.. 노무현 재단 찾아와 고개숙여 "해당직원 철저 징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