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영어의 선구자인 성신여대 문단열 교수가 30년 영어 회화 노하우를 집약해 영어 회화의 총체를 담은 `잉글리쉬 플라이 하이(ENGLISH FLY HIGH)`를 집필했다.



그동안 어떻게 하면 영어 회화를 정복할 수 있을까 연구해온 문단열 교수가 글로벌교육그룹 연구소장을 역임하며 출간한 `NGLISH FLY HIGH`는 영어 회화 교육에 새 지평을 열 것이라는 평과 함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ENGLISH FLY HIGH`는 왕기초부터 고급에 이르기까지 총 8단계로 구성돼 있다. `ENGLISH FLY HIGH`의 목표는 해당 시리즈 하나로 영어 회화의 총체를 습득, 원어민과 전혀 막힘 없이 대화하게 하는 것이다. 이러한 목표를 이루게 하는 시리즈 교재는 우리나라에서 찾아보기 힘들며 문단열 교수의 노하우를 담은 최종 집약체라는 평이 많다.



`FLY HIGH`는 `높게 날아 성공하다`라는 의미로, 단계 구성은 짐을 싸서 비행기를 타고 하늘 높이까지 이르는 과정에 비유했다. 그 과정은 Packing, Check in, Boarding, Taxiing, Speeding, Take off, Climbing, Fly high 8단계로 구성돼 있다.



여행에서 필수 과정인 짐싸기 단계로 기초 중의 기초를 배우는 Packing, 회화를 하기 위한 문법 구조를 배우는 Check in, 앞의 기초 단계를 끝내고 슬슬 실전에 들어가는 Boarding, 활주로를 달리다는 의미인 Taxiing에서는 회화의 소재를 생활 깊숙이 들어가게 된다.



앞의 네 단계가 끝나고 본격적으로 이륙하기 위해 활주로를 달리는 Speeding에서는 까다로운 문법인 완료, 수동, to부정사를 좀더 세련되고 길게 말할 수 있게 하며 비행기가 이륙하는 Take off에서의 가장 큰 특징은 영어를 영어로 접근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대망의 하이라이트 전 단계인 Climbing에서는 지식, 관념 등 자신의 모든 생각을 말할 수 있도록 구성했고 최종 단계인 Fly high에서는 가장 어려운 설득과 업무의 화법을 말하는 `고급영어`의 단계를 완성하는 것이다.



문단열 글로벌교육그룹 연구소장이 연구원들과 심혈을 기울여 집필한 `ENGLISH FLY HIGH`는 전국 18개 지점을 갖고 있는 글로벌어학원 본점인 종로 지점에서 전 시리즈가 대표 교재로 사용되고 있으며 EBS에서도 인기 회화 강좌로 운영되고 있다.



출판사 측은 "이미 수강생들의 실력으로 입증된 `FLY HIGH`는 영어 회화를 지루함 없이 즐겁고 쉽게 접근하도록 도와주는 교재"라며 "효과 없고 재미없는 영어 회화에 질린 사람들에게 권장한다"고 말했다.



교육 상담은 www.jongroglobal.co.kr로 하면 된다.


안지혁기자 beauty@beautyhankook.com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썸남썸녀 강균성 최희, 엉밑살 노출 심경 고백 "괴롭고 당황스러워"
ㆍ김수현과 한솥밥 김선아, 키이스트 女배우 또 누구? "19禁 볼륨 우월"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김정은 재벌 2세와 열애, 상대男 누구? `훈남 외모+빵빵 재력` 눈길
ㆍ강릉의료원 메르스 간호사 환자 서울로 이송하다가 `감염`··강원 첫 의료진 확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