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소라(사진 A.H.C)

한낮 30도 불볕더위가 이어진 가운데, 피부를 실질적으로 또는 시각적으로 시원하게 케어해주는 신상 화장품이 잇달아 출시됐다.



땀과 피지 분비량이 많아지는 여름을 공략한 유분 컨트롤 아이템부터 피부에 쿨링감을 주는 화장품 그리고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메이크업 제품까지, 6월1주차 눈여겨 보면 좋을 신상 화장품을 정리했다.





[스킨케어] 유분 잡고 수분 넣고 `24시간 상쾌하게`

베네피트는 유분 흡수 및 모공 커버가 탁월한 휴대용 모공 스틱 `더 포어페셔널: 라이센스 투 블롯`을 공식 출시했다. 이 제품은 투명하고 미세한 유분 흡수 입자가 마치 기름 종이가 유분을 흡수하듯 얼굴 곳곳의 유분을 즉각적으로 깔끔하게 흡수해주는 것이 특징. 삼각형 모양으로 생긴 팁이 미세한 굴곡까지 닿아 코 주변, 이마, 턱 부위까지도 꼼꼼하게 바를 수 있으며, 6시간 동안 과도한 유분 생성을 막아줘 더욱 유용하다.



라네즈옴므는 유수분 밸런싱으로 번들거림은 잡고 수분은 더해 산뜻하면서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오일 컨트롤 워터 로션`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오일 컨트롤 워터층과 보습 로션층으로 이층상을 이루고 있는 이중 기능성 제품.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가볍게 흔들어 사용하면 과잉 피지를 제거하고 피부 보습을 도와 지복합 남성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한 번에 완성해준다.



CNP차앤박화장품은 남성용 블랙헤드 관리 제품 `CNP 안티-포어 블랙헤드 클리어 키트 포 맨`을 내놨다. 피지 분비가 활발한 남성 피부를 위한 2단계 피지 관리 제품으로, 자연성분이 물리적 자극 없이 부드럽게 블랙헤드를 케어하고 모공 수렴, 블랙헤드 예방까지 도와준다는 게 브랜드 측 설명. 주요 성분으로는 위치하젤 추출물, 올레아놀릭애씨드 등이 함유됐다.



아모레퍼시픽은 여름철 열기로 빼앗기기 쉬운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 줄 `모이스춰 바운드 리쥬브네이팅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번 에디션은 보습 라인 모이스춰 바운드 콜렉션 리쥬브네이팅 세럼과 크림으로 구성됐다. 물 대신 각종 미네랄과 아미노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 대나무 수액을 사용해 피부에 건강한 수분을 채워주며 피부 속 수분이 오래 지속돼 건강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케어해준다.



여름철 필수품 자외선차단제도 보습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A.H.C는 자외선 차단 효과와 함께 롱래스팅 수분 케어를 내세운 스틱형 자외선 차단제 `내추럴 비타 선 스틱 SPF50+/PA++`으로 여름 시장 공략에 나섰다. 내추럴 비타 선 스틱은 투명한 제형의 스틱 타입으로, 왁스를 사용하지 않은 겔링 시스템을 적용해 메이크업을 한 상태에서도 백탁현상 없이 부드럽게 발린다. 또한 바르는 즉시 얇은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 하루 종일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메이크업] 여름 컬러의 청량함을 담은 서머 컬렉션

이니스프리는 제주 김녕 해변의 눈부신 아름다움을 담은 `2015 제주 컬러 피커` 3종을 여름 한정 제품으로 선보였다. 제주 컬러 피커는 제주 자연 속에 숨어있는 아름다운 색을 찾아내는 이니스프리 메이크업만의 색다른 여정으로, 이번 컬렉션은 때묻지 않은 순수한 바다와 전통을 지켜나가는 사람들이 살고 있는 김녕에서 진행됐다. 보석처럼 빛나는 찬란한 바다와 희고 깨끗한 해변, 눈부신 파도가 공존하는 김녕 바다의 컬러는 물론, 그 바다를 사랑하고 지켜나가는 착한 사람들의 스토리까지 고스란히 제품에 담았다. 17종 출시.



네이처리퍼블릭은 모양이 다른 두 가지 브러시를 하나에 담아 위 아래 속눈썹을 길고 풍성하게 맞춤 케어할 수 있는 `올인원 듀얼 스트레치 마스카라`를 발매했다. 이 제품은 볼륨과 컬링 효과의 익스트림 브러시와 가늘고 촘촘한 스키니 브러시가 양쪽에 달려 있어 놓치기 쉬운 짧은 속눈썹까지 완벽하게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 또한 검은콩 추출물이 속눈썹 뿌리에 영양을 집중적으로 공급해 건강하고 윤기있게 가꿔준다.



더샘은 `에코소울 키스버튼 립스 팝`을 선보였다. 에코소울 키스버튼 립스 팝은 키스하고 싶을 만큼 촉촉하고 예쁜 입술을 완성해주는 `키스 립스틱`을 콘셉트로 립밤의 발림성과 틴트의 발색력, 립글로스의 글로시함을 동시에 담은 3 in 1 립스틱이다. 더블 멜팅 시스템과 워터 홀딩 시스템을 그대로 적용해 입술에 닿자마자 녹아 부드럽게 발리며 촉촉하게 연출된다. 베리레드, 팝오렌지, 팝핑크, 밀크핑크, 팝코랄 등 5가지 컬러 구성.



스틸라는 오랜 지속력과 산뜻한 질감을 내세운 `아쿠아 글로우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스테이 올 데이 리퀴드 립스틱`과 `아쿠아 글로우 워터 컬러 블러쉬`로 구성됐다. 립스틱은 한 번의 발색만으로 수정 메이크업 없이 장시간 생생한 컬러가 유지되는 제품. 여름에 어울리는 비비드한 5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블러쉬는 수채화처럼 투명하고 자연스럽게 발색되어 생기 있는 볼을 만들어준다. 그물 모양의 디스펜서 용기로 양 조절이 용이하다.


염보라기자 bora@beautyhankook.com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오민석 강예원 우결 합류, 예원과 19禁 공통점은 뭘까? `아찔`
ㆍ메르스 예방법, `지도+N95 마스크` 품절사태까지… 대체 왜?
ㆍ수상한 꼬리밟힌 로또1등 38명! 지급된 "791억" 어쩌나..
ㆍ박한별부터 남상미까지 얼짱 출신 재조명...男心 녹이는 얼굴+몸매
ㆍ박한별, 과거 19禁 `한뼘 비키니` 몸매보니.."해피투게더 류승수 코피조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