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이사철을 맞아 부푼 마음을 안고 ‘내 집’에서의 새로운 삶을 고대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 ‘새 집’이라면 그 기분은 더욱 들뜰 수 밖에 없을 것이다.



그러나 이미 다수의 미디어를 통해 그 심각성이 알려진 ‘새집증후군’에 대한 불안은 새집에 대한 설렘과 함께 찾아오는 또 하나의 걱정거리다. 새집증후군이란 새 주택으로 이사한 이후 두통, 피로, 호흡곤란, 천식, 비염, 피부염 등의 이상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의미한다. 실내공기를 오염시키는 건축자재와 생활용품에서 발생하는 라돈, 석면, 포름알데히드 등 화학물질과 휘발성 물질은 대부분 발암물질로서 효과적으로 제거하지 않으면 심각한 만성질환에 걸리기 쉽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다.



새집 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 전문가들은 이사하기 전 충분한 기간 고온의 난방으로 벽지나 바닥재, 가구 등에 배어 있는 휘발성 화학물질을 뽑아내는 과정, 이른바 ‘베이킹 아웃(baking out)’을 거치는 것을 권장한다. 물론 입주 초기 자주 환기를 해 주는 것은 필수이다.



최근에는 새집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천연소재의 건축자재들이 개발 및 상용화돼 그 사용이 일반화되고 있다. 특히 산림욕 효과를 내는 ‘피톤치드’를 다량 함유한 편백나무가 새집증후군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이를 활용한 건축자재는 물론 가구 및 생활용품을 구비하는 사례들도 점차 늘고 있다.



물론 이 같은 고가의 자재를 활용하지 않고도 초기비용 없이 집에서 저렴하고 편리하게 새집증후군을 예방하는 방법도 있다. 바로 ‘㈜숲에서 초록느낌’이 선보이는 ‘편백나무 피톤치드 산림욕기’가 그것이다.



피톤치드 생산에 대한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숲에서 초록느낌이 선보인 피톤치드 산림욕기는 우리나라 최대 편백나무 군락지인 경남 금산 남해 청정지대의 40년생 이상의 편백나무 잎사귀만을 100% 사용한 천연 피톤치드 리필액을 넣어 사용한다.



엄격한 생산공정을 거쳐 탄생하는 피톤치드 산림욕기의 리필액은 국립산림과학원에서 효능 및 안전성을 인정해 친환경 인증마크를 획득하는 등 높은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게다가 소비자들은 고가의 산림욕기를 따로 구매할 필요 없이, 36개월의 렌탈 기간 동안 리필액만 구매해 사용하면 되는데, 리필액은 사용자 편의에 맞춰 맞춤 배송 서비스로 제공되기 때문에 번거롭지 않게 이용할 수 있다.



간편한 설치와 관리를 통해 새집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는 `피톤치드 산림욕기` 렌탈에 대한 문의 및 자세한 정보는 ㈜숲에서 초록느낌 홈페이지(www.forestin.co.kr), 또는 전화(1661-731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와우스타 한석주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반전뒤태`정주리vs`완벽뒤태`이윤지 임신, 누리꾼 반응은?
ㆍ후아유 `청순섹시`김소현vs`D컵볼륨`김희정, 육성재 선택은?
ㆍ로또 1등 38명, 한곳에서 구입한 사실 드러나.. 791억 어쩌나..
ㆍ김부선vs황석정 진실게임, sns글 돌연 삭제… 황석정 언제 입 여나?
ㆍ정주리 임신,"현재 3개월째 접어들었다" 예비 신랑 누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