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지역 자산가 25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올해 가장 유망한 재테크 수단이 무엇인가` 라는 질문에 가장 많은 43.7% 가 `부동산` 을 꼽았고, `투자 유망한 부동산` 으로는 응답자의 약 절반인 47.6%가 "상가, 오피스텔 등 수익형부동산" 을 꼽았다. 과거 시세차익을 얻을 수 있어 가장 선호했던 아파트가 수익형부동산에 밀린 것이다.





부동산가치상승이 과거보다 어려워 졌고 노후대비로는 현금 흐름이 좋은 수익형 부동산이 더 유리하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이처럼 매월 고정적인 월세수익을 얻을 수 있는 `수익형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하지만 상가의 경우 초기투자비용이 높고 상권과 입지에 따라서 같은 지역 내에서도 가치가 상이하기 때문에 희비가 엇갈리는 경우가 많아 높은 위험성을 가지고 있다. 반면 오피스텔시장의 경우 소액투자가 가능하고, 분산투자가 용이해 위험은 줄이고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투자자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광진구 화양동에 위치한 ‘에피소드원’이 안정적인 임대 수익률로 전 세대 임대 완료 후 분양중에 있어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에피소드원 오피스텔은 뛰어난 조망권과 탁월한 설계, 화재발생에 대비한 최첨단 소방시스템으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고, 아파트와 달리 매달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올릴 수 있는데다 은행대비 2~3배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실제 화양동 오피스텔 ‘에피소드원’은 거래는 물론 수익률도 서울 평균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현재 임대가 진행되어 세입자가 입주해 있으며 평균 월80~90만원에 임대가가 형성되어 있다.





기존 소형위주의 과밀 원룸과 다르게 실8평의 넓은 면적과 최고급 자재시공으로 내구성을 높이고 첨단 풀 퍼니처(드럼세탁기, 냉장고, 천정형시스템 냉난방기) 빌트인 시스템을 도입하여 차별화를 두었다.





교통편 또한 편리하다. 에피소드 원이 위치한 화양사거리는 강남과 잠실의 근접성이 탁월한 지역으로 꼽힌다. 특히, 세종대(어린이대공원)역 7호선과 2호선인 건대역 그리고 5호선인 군자역을 통해 강남권을 비롯해 서울의 주요도심을 30분이면 오갈 수 있어 직주근접이 가능한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수익형 상품이다.





또한, 영동대교, 잠실대교,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동부간선도로 등을 통해 수도권 이동이 편리하며 건국대, 세종대, 한양대학교 등 명문대학교가 있으며, 성수IT밸리 약12만 명, 광진구 사업체 종사자 등이 있어 고정적인 유동인구를 확보할 수 있고, 임대수요가 기대된다.





분양관계자는 “전 세대가 임대계약이 체결되어 공실과 낮은 수익률 때문에 투자를 주저하는 투자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라고 말하며, “또한 소형아파트를 대체할 실용적인 평면구성과 전용률 우의를 선점하고 있어 실수요자들 또한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선시공후분양의 에피소드원은 현재 낮은 금리로 제공되고 있는 대출을 70%를 받으면 실투자금 5,000만원에 1채를 살 수 있고 10%대의 높은 수익률이 투자와 동시에 통장으로 입금되는 보기 드문 도시형생활주택&오피스텔이다. 분양문의 : 02) 497-6434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주지훈, 수애 `팔색조 매력`에 반했나? "단아+섹시美 공존"
ㆍ백재현, 남성 성추행 혐의 불구속 입건.."그는 누구인가?"
ㆍ로또 1등 37명, 한곳에서 구입한 사실 드러나.. 763억 어쩌나..
ㆍ빅뱅 지하철, 지드래곤-승리 포착...네티즌 "뇽토리 신혼여행?"
ㆍ징맨 황철순 폭행 논란, D컵 볼륨 정아름-고민수와 무슨 사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