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을 맞아 기업들이 하계 인턴 모집을 시작했다.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에 따르면 현재 ▲롯데그룹 ▲이랜드그룹 ▲현대오일뱅크 ▲KB국민은행 ▲네이버 ▲동부화재 등의 대기업이 하계 인턴 사원을 모집한다.

하계 인턴십은 대학생들의 여름방학이 시작되는 6월 말부터 8월 말까지 진행되는 인턴 전형이다. 특히 공채 지원 시 혜택을 주거나 채용을 전제한 인턴 전형은 취업준비생들의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롯데그룹은 19개 계열사에서 총 400명의 인턴을 모집한다.

인턴 모집 회사는 식품 부문 4개사, 서비스 부문 2개사, 유통 부문 8개사, 건설/제조 부문 2개사, 금융 부문 3개사이며 모집 부문은 계열사에 따라 다르다.

응시자격은 해외여행 및 건강상 결격 사유가 없고,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여야 하며, 학력은 고졸 이상, 전공은 기술직이나 전문직무군 외에는 특별한 제한이 없다.

인턴십 프로그램은 2015년 7월부터 8월까지 8주간 진행된다. 인턴십 성과 우수자에 한하여 채용을 확정하며 합격자는 2015년 하반기 신입 공채 최종합격으로 처리되어 2016년 1월에 입사할 예정이다.

지원서 접수는 롯데 채용 홈페이지(job.lotte.c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해야 하며 접수 기간은 5월 21일 목요일 18시까지다.

▲이랜드그룹은 채용을 전제한 온라인마케팅 인턴 2기를 채용한다.

모집 부문은 이랜드 그룹의 패션, 유통, 외식, 호텔 부문이며 합격자들은 2개월 동안 각 브랜드의 온라인 마케터로 근무하며 SNS 콘텐츠를 기획/제작/홍보하는 업무를 맡게 된다.

이번 채용은 기졸업자 또는 2015년 8월, 2016년 2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자격 조건은 SNS 콘텐츠 제작/홍보 경험이 많은 사람, 브랜드 홍보와 마케팅 아이디어가 많은 사람, 각 산업의 트렌드에 관심이 있고 기독교인이거나 기독교에 대해 마음이 열린 사람이어야 한다.

한편, 이번 이랜드그룹 온라인 마케팅 인턴 채용에는 특별미션이 있다. 뛰어난 아이디어로 많은 이들에게 이번 인턴 채용 정보를 홍보한 상위 20명에게는 서류전형 합격의 혜택이 주어진다.

입사 지원은 이랜드 채용 홈페이지(www.elandscout.com)에서 가능하며 지원 기간은 5월 25일 월요일 23시 59분까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