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닉 그룹 클래지콰이와 어쿠스틱 프로젝트 그룹 이바디의 보컬 호란이 19일 낮 12시 첫 솔로 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다.



2004년 클래지콰이의 보컬로 데뷔한 이후 호란은 어쿠스틱 밴드인 이바디를 결성하여 뮤지션으로서의 성공적인 변신을 선보인 바 있다. 또 다른 아티스트들과의 합작, 영화 및 드라마 OST 작업을 통해 활발한 음악적 성과를 보이기도 했으며 라디오 DJ, 칼럼니스, 방송인, 영화감독까지 여러 분야에서 팔방미인의 매력을 뽐내며 활동 중이기도 하다.



그녀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첫 솔로 EP 앨범의 타이틀 곡 ‘괜찮은 여자’는 좋아하는 이성에게 고백을 한 후 반응을 얻지 못해 괜찮지 않은 심경이지만 괜찮은 척을 하는 여성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런 가사와 함께 경쾌한 기타리프 멜로디 위에 호란 특유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보태져 재미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는 곡이다.



‘팔망미인’이란 수식어답게 호란은 이번 앨범에서 작사, 작곡, 앨범 아트웍과 뮤직비디오 기획 단계에도 직접 참여했다. 특히 뮤직비디오에서는 호란과 절친한 사이인 모델 겸 영화배우 이영진이 배우로 참여해 쿨한 척하는 여성의 이미지를 연기하였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안녕바다의 곡 `악마(Devil)’, 그리고 김종국의 ‘남자가 다 그렇지 뭐’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송윤익 감독의 지휘로 진행됐다.



앨범의 메인 프로듀서로는 기타리스트 지쿠가 참여했으며 아트웍 작가로는 신주은이 참여해 여성적인 감성을 보태줬다. 호란은 앨범 제작과정에서 이들을 직접 섭외하고 기획에 참여하는 등 적극적인 ‘아이디에이션’으로 앨범 제작을 이끌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호란은 음원 공개 당일인 19일 오후 6시 홍대에서 글로벌 KPOP 브랜드 1theK의 ‘RUN TO YOU’ 게릴라 공연을 통해 대중들과 먼저 만날 예정이다. 이 공연은 1theK 공식 트위터 채널에서 그리고 어플리케이션 페리스코프를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타이틀곡 ‘괜찮은 여자’의 현장 영상은 1theK 페이스북 체널을 통해 공연 직후 공개되며 호란의 컴백 게릴라 공연은 25일 정오 음악사이트 멜론과 1theK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 될 예정이다.
와우스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장신영, 과거 `19禁 비키니 몸매`에 강경준 반했나? "감동 주는 친구"
ㆍ응답하라 1988 류혜영, 과거 하이킥 장면에 얽힌 비화 공개.."감독님이 요구한 이유는.."
ㆍ로또 1등 37명, 한곳에서 구입한 사실 드러나.. 763억 어쩌나..
ㆍ비정상회담 진중권, 과거 독일서 겪었던 끔찍한 인종차별 고백.."전철에서 독일 사람이 나에게.."
ㆍ송일국, 정승연 판사 디스? "미인은 아니다" 폭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