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국약품과 한국한의학연구소는 고혈당에 의한 망막혈관·시신경 세포의 손상을 예방하는 당뇨병성 망막증의 천연물의약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양사는 당뇨망막증에 대한 천연물 신약 개발을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입니다.



한국한의학연구원 김진숙 박사팀은 실명을 일으키는 4대 질환 중 하나인 당뇨병성 망막증에서 이번에 개발 중인 천연물 혼합추출물이 고혈당에 의한 망막혈관·시신경 세포의 손상을 예방한다는 효능을 확인했습니다.



이번 성과는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한국한의학연구원 사업 과제의 결과입니다.



국내특허 등록과 PCT 출원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선급실시료 5억원과 경상실시료를 지급한 안국약품에 기술이전을 실시했습니다.



현재 국내를 비롯한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당뇨병성 망막증 치료제가 없는 상황인 만큼 안국약품은 본 협력을 통해 개발된 천연물 신약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진출할 계획입니다.



어진 안국약품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민 보건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의약품 개발에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임동진기자 djl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19禁 몸매`김예림`VS작곡가`수란`, `아우`로 맺은 인연 알고보니...
ㆍ언니랑 고고 하지원, D컵 볼륨 애주가 `같이 한 잔?` 친언니 공개 `깜짝`
ㆍ수상한 로또 763억! 1등 당첨자 37명 모두 한곳에서.. 폭로된 진실!
ㆍ`LG 워치 어베인` 출고가 39만원 24일 출시··세계 최초 와이파이 가능 탑재
ㆍ`끝까지 간다` 김연지, 과거 강유미 닮은꼴 눈길‥"헷갈리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