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그룹은 올해 철광석 평균 가격 전망치를 톤당 45달러로 제시했다. 또 내년 평균 가격이 톤당 40달러로 떨어질 것이라는 관측이다. 이에 따라 씨티그룹은 2015년과 2016년 철광석 가격 전망치를 각각 23%와 36.6% 하향 조정한 셈이다.

씨티그룹의 헤스 얀센 상품 애널리스트는 “금속 상품의 가격 상승이 막힌 것으로 보이는 반면 광산 섹터가 앞으로 1~2년에 걸쳐 고전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다만, 관련 업계의 배당 지급에 따라 낙폭이 일정 부분 제한될 것으로 예상했다.

씨티그룹은 또 올해 니켈 가격 전망치를 21% 떨어뜨렸고, 내년 전망치 역시 15% 낮춰 잡았다. 뿐만 아니라 구리와 알루미늄, 아연, 납, 티타늄 등 주요 금속 상품이 올해와 내년 예상보다 큰 폭으로 떨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업계 애널리스트가 연이어 금속 상품의 가격 전망치를 낮춰 잡는 것은 공급이 과잉 상태인 데 반해 수요 증가가 둔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일부 애널리스트는 철광석 가격이 과거 고점을 다시 회복하지 못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철광석 평균가 인하, 관련주 매입자금알아볼까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NH농협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롯데푸드, 미원화학, 한화케미칼, 피제이전자, 대덕GDS우, 한일철강, LS네트웍스, 한화우, 동양우, 아모레퍼시픽우, 엠에스오토텍, 동원산업, 삼양통상, 대한제분, 방림, 아시아14호, 디엠씨, 한국유리, 전방, 하이트진로2우B 등이 있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