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A형 간염 접종 무료



영유아 A형 간염 접종 무료가 시행된다.



오는 5월부터 시행될 A형간염 무료접종 대상 아동은 2012년 1월 1일 이후 출생아 약 90만 명이다.



그동안 A형간염 두 번 접종에 10만 원 가량 드는 접종비 전액을 본인이 부담했으나 올해 국가예방접종에 포함되면서 주소지 관계없이 가까운 병의원(보건소 포함)에서 무료접종이 가능해졌다.



A형간염은 감염환자와 접촉하거나 바이러스에 오염된 물 또는 음식물 등을 통해 쉽게 전파되는 감염병으로, 6세미만 소아에서는 감염이 돼도 큰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지만, 영유아로부터 청소년 및 성인이 A형간염에 감염될 경우 황달, 고열, 전격성 간염과 같은 합병증 발생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영유아 시기에 두 번의 예방접종이 권장된다.



A형간염을 포함한 총 14종 무료접종 대상 백신 및 전국 7,000여 곳의 지정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nip.cdc.go.kr)와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지난 한 해 동안 보건소 및 지정의료기관을 통해 총 1,166만 건의 어린이 예방접종이 실시됐고 비용상환 신청 금액은 모두 3,332억원에 이른다고 밝혔다.



영유아 A형 간염 접종 무료에 누리꾼들은 "영유아 A형 간염 접종 무료, 접종이 편해졌네" "영유아 A형 간염 접종 무료, 만족스러운 정책" "영유아 A형 간염 접종 무료, 부담이 조금은 줄었다"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리뷰스타 김혜정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섹시한 이연희` 박초롱, 연예인급 외모+C컵 볼륨으로 男心 저격
ㆍ`걸그룹 섹시담당` 하니vs설현, 19금 의상+몸매 대결 `아찔`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홍진영, 심형탁 홀린 매력보니…19금 몸매+아찔 가슴골 `심쿵`
ㆍ`우리결혼했어요` 김소은, 송재림에 "나는 남편밖에 없다, 손호준과 아무것도 없다" 해명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