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자들의 나라인 미국은 여전히 매력적인 국가다. 돈벌이를 위해 시작된 1970년 미국 이민붐 이후로 자녀들의 유학과 해외취업, 영주권 획득 등을 위해 이민을 준비하는 미국 이민자들도 꾸준히 증가하고는 모습이다.



최근에는 보다 간편하게 미국 영주권을 취득하고 자녀들의 공립학교 진학할 수 있는 투자이민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미국 투자이민 EB -5는 1990년 제정된 미국이민법에 따라 외국인 투자자들이 50만불 이상을 투자해 미국 내에 10명 이상의 고용을 창출시키는 것을 말한다.



EB -5는 초청이나 취업이민과 달리 수속기간이 12개월 안팎으로 수속기간이 매우 짧고, 미국 내 거주지역과 형태에 대한 제약이 없다. EB-5가 승인되면 영주권을 발급받을 수 있다.



EB -5가 한국인들에게 인기가 높은 가장 큰 이유는 자녀들의 학비부담이 적다는 점이다. 영주권을 취득하면 고등학교까지 국공립학교 학비가 면제되며 대학에 진학할 때도 학비를 대폭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신청자의 배우자와 만21세 미만의 자녀까지 영주권을 동반 취득할 수 있다는 점도 큰 메리트다.



미국 투자이민 EB -5는 미국 이민국이 승인한 Regional Center를 통해 투자가 진행된다. 투자자가 직접 사업체를 운영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편리하지만 투자원금과 수익은 보장하지 않기 때문에 EB -5를 신청할 때는 신중하게 진행해야 한다.



이러한 추세에 맞추어 미국 연방정부에서 절반에 가까운 45%의 자금을 부담하고 공기업 채권을 담보로 하는 펜실베니아 I-95고속도로의 입체 교차로 건설 프로젝트가 등장해 관심을 끌고 있다. 법무법인 한별에서 진핸하는 이번 세미나에서 펜실베니아 I-95 입체교차로 건설 프로젝트를 집중 소개할 예정이다.



관계자의 설명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는 미국 연방정부에서 절반에 가까운 국비를 들이고, 공기업채권이 담보가 되는 이런 프로젝트이다. 아마도 이렇게 좋은 프로젝트에 투자할 기회는 다시는 오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미국 투자이민 전문 법무법인 한별 관계자는 “미국 투자이민의 인기로 인해 최근 Regional Center가 난립하고 있는데 투자금 회수나 투자이민 청원서 승인율에서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오랜 노하우와 전문성을 갖춘 업체를 선택해야만 쉽고 빠르고 안전한 최상의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법무법인 한별은 60여명의 변호사를 비롯한 전문인력들로 구성된 미국 투자이민 EB-5 전문로펌으로, 안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동시에 투자이민 승인율을 높이는 노하우를 공유한다.



법무법인 한별은 이와 관련, 오는 2월 11(수) 오후 2시에는 EB -5 미국 투자이민 설명회를 개최한다. 미국 투자이민 세미나에서는 미국 투자이민 소개와 투자영주권 취득실적, 사전 준비사항 등 미국 투자이민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다. 세미나 참석문의는 법무법인 한별 홈페이지(www.hanbl.net) 또는 전화(02-568-2892)로 하면 된다.
와우스타 박기행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투명인간` 최여진 vs `겟잇뷰티` 이하늬, 19금 몸매…볼륨대결 `후끈`
ㆍ해피투게더 최정원, 비키니 사진 보니 속살까지 `꿀피부`..."피부 너무 좋아 고민"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언프리티 랩스타` 제시, 구리빛 피부와 아찔 볼륨감 선보여.."눈길"
ㆍ겟잇뷰티 이하늬, 매일밤 알몸으로 … 그녀들의 뷰티 씨크릿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