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에 조성되는 신화역사공원이 이달부터 착공에 들어갑니다.

JDC는 오늘(5일) 2015년도 사업계획을 발표하고, 오는 12일부터 람정 제주개발이 신화역사공원 A,R,H지구(251만9천㎡)에 대한 조성 공사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JDC가 추진 중인 J지구(27만5천㎡)는 올 상반기 중에 기본계획을 확정하고 민간투자자 유치에 나선다고 덧붙였습니다.

JDC는 이밖에 영어교육 도시내 미국 국제학교 개교와 제2첨단과학기술단지 조성사업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입니다.

이에 따라 JDC는 올해 영어교육 도시내 미국 국제학교(St. Johnsburry Academy)는 설립계획을 확정하고 오는 2017년 9월 개교를 위한 준비 업무를 본격 추진하게 됩니다.

제2첨단과학기술단지는 2월 말 정부 예비 타당성조사가 완료되면, 개발계획 수립 및 용지보상 등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입니다.

김한욱 JDC 이사장은 “개발사업 외에도 제주도내 1차 산업을 육성을 위해 30억원의 예산을 별도로 편성했다"며, "올해가 제주국제자유도시 완성을 앞당기는 실질적인 원년이 될 것이다”고 강조했습니다.


신용훈기자 syh@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오정연, 발레 전공자다운 `아찔`한 수영복 몸매… KBS 아나운서 공식 면직
ㆍ미녀 개그우먼 허미영vs맹승지vs안소미 볼륨대결 `아찔` 결혼 소식은 `깜짝`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한성호 대표, 이홍기 디스 논란…과거 하극상 프로듀싱에 앙금?
ㆍ김우종 부인, 김준호 협박 "다 같이 죽을 것"…`6억 횡령` 김우종 행방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