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베일을 벗은 언터쳐블의 신곡 ‘거꾸로 문 담배’가 언더그라운드 힙합 팬들 사이에서 신선한 반향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언터쳐블의 여덟 번째 디지털 싱글앨범 ‘Cigarette&Liquor(시가렛앤리커)’의 타이틀 곡 ‘거꾸로 문 담배’는 두 남자의 초석을 다진 ‘힙합’ 장르에 감각적인 재즈 코드를 접목시켰다. 생각지도 못한 독특한 조합에 의문이 들기도 잠시, 도입부 유려하게 흐르는 신디사이저 사운드가 귀를 사로 잡는다.



잔잔한 어쿠스틱 기타와 강렬한 힙합 드럼 사운드 사이에서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언터쳐블의 랩핑은 “과연 언터쳐블”이라는 찬사가 절로 나올 만큼의 색다른 도전이다. 곡 전반에 들리는 브라스 사운드는 힙합과 재즈 사이에 환상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일조한다.



드렁큰 타이거의 ‘숫자놀이’, 배치기의 ‘눈물샤워’ 등 다수의 명곡을 탄생시킨 실력파 프로듀서 랍티미스트와 멤버 D.Action(디액션)의 합작품인 ‘거꾸로 문 담배’에는 사랑하는 연인들이 이별하는 장면을 담백한 가사로 담았다.



언터쳐블의 생생한 경험담을 바탕으로 탄생된 “이제는 간섭이 되는 나의 관심 붙잡고 싶지만 그건 나의 상식 속에서 용납 못하는 나약한 짓”이라는 가사 역시 사랑에 아파 본 이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 쯤은 겪어 보았을 이별의 아픔을 사실적으로 그려내 깊은 공감대를 이끌어낸다. 솔직한 가사에 겨울을 맞아 꽁꽁 얼었던 ‘겨울감성’이 슬며시 가슴을 노크하는 것은 덤이다.



한편 슬리피(Sleepy)와 디액션으로 구성된 언터쳐블은 지난 2008년 공식 데뷔 후 ‘It’s Okay(잇츠 오케이)’, ‘YOU YOU(유유)’, ‘배인(VAIN)’등 다수의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명실상부한 가요계 ‘감성힙합’ 듀오로 자리 잡았다.




와우스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스타킹 `35-23-36`유승옥 vs 반전 D컵 민효린… 베이글녀 대결 승자는?
ㆍ`마녀사냥` 홍석천 "이채영 볼륨 몸매, 옆에서 보면 신경쓰여"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그것이알고싶다, 중년남성의 아이 가진 10대소녀… `순응신드롬`으로 보는 청소년 성학대
ㆍ미쓰라진♥권다현, 침대셀카 공개… "2014년 꿈 이뤘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