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민아 베이커리 블로그 폐쇄, 악플 아닌 `유기농`이 문제… 이효리 이어 또?





`우주여신 조민아 블로그 폐쇄 유기농이 문제?`





조민아가 `우주여신 조민아 베이커리` 블로그를 폐쇄한 가운데 그 이유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다.









`우주여신 조민아 베이커리 블로그 폐쇄 유기농`







조민아의 블로그 `우주여신 조민아 베이커리`가 14일 현재(오후 1시 30분) 폐쇄된 상태다.





조민아는 SNS를 통해 "실제로 와서 직접 보고 먹어보지도 않고 진위여부 파악 없이 다른 사람 글을 따라 쓰면서 마치 현재 그런 것처럼 소설같이 앞 뒤 짜놓은 기사들"이란 글을 게재했다.





이어 그녀는 "그리고 입에 담기도 힘든 온갖 악성댓글로 더 이상 소중한 내 공간이 아니게 된 공간들"이라며 "진실이 끝까지 남고 진심은 통하니까 주저앉지 않고 앞으로 가고 있는 내 곁에서 많은 상처받고 있는 내 가족들, 지인들 너무 고맙고 사랑해요"라며 블로그 폐쇄 원인을 악플 때문이라고 내비쳤다.





하지만 14일 한 매체와 농림수산식품부 관계자의 통화에 따르면 "조민아가 운영하는 블로그에서 인증받지 않은 유기농 빵 관련 포스팅이 발견, 이를 삭제하도록 행정 조치를 내렸다"고 밝혔다.









`우주여신 조민아 베이커리 블로그 폐쇄 유기농`







농림수산식품부 관계자는 "조민아 베이커리를 직접 방문해 사실을 확인했다"며 "조민아 베이커리 매장에서는 유기농 빵을 판매하지 않았다. 다만 조민아 베이커리 블로그에서 해당 글을 발견, 삭제하도록 구두로 시정 조치를 내렸고 조민아가 이를 눈 앞에서 즉시 삭제했다"고 말했다.





이어 관계자는 "유기농 빵 관련 포스팅이 몇 개 더 보여 `아예 블로그를 초기화 시키는게 맞을 것 같다`고 말했고, 몇 시간 후 조민아가 블로그를 초기화했다고 연락했다"고 덧붙였다.





또 "해당 블로그 글은 베이커리 수업 내용에 대한 것으로 빵 가격이 적혀 있지 않아 판매용은 아니었다"며 "다만 과거에 쓴 블로그라도 누구나 접근이 가능하고 소비자가 보기에는 지금 판매 중인 것처럼 보일 수 있으니 내리는 게 맞을 것 같다"고 지도했다고 밝혔다.





조민아 베이커리의 유기농 제품 포스팅으로 논란이 되자 과거 이효리의 유기농 콩 사건도 누리꾼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앞서 이효리는 지난해 자신의 블로그에‘소길댁 유기농콩’ 이라는 이름으로 자신이 직접 키운 콩을 제주도의 한 장터에서 판매하는 사진을 올렸다. 이를 한 누리꾼이 문제 삼아 신고했고 이효리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으로부터 행정지도처분을 받았다.







현재 친환경농어업 육성 및 유기식품 등의 관리·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유기농 농산물을 생산하고 취급 및 판매하기 위해서는 관계기관의 인증이 있어야 한다.







(우주여신 조민아 베이커리 블로그 폐쇄 유기농 사진=우주여신 조민아 베이커리 블로그 폐쇄 유기농 조민아SNS/우주여신 조민아 베이커리 블로그 폐쇄 유기농 이효리SNS)



우주여신 조민아 베이커리 블로그 폐쇄 유기농 우주여신 조민아 베이커리 블로그 폐쇄 유기농 우주여신 조민아 베이커리 블로그 폐쇄 유기농


장소윤기자 jsyoonbe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설현, 김래원 사로잡은 미모…19금 화보, 꿀벅지+남자 모델 뒤에서 `과감`
ㆍ`수지닮은꼴` 신지현 일상 `교복자태`…"청순가련" 보호본능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인천 어린이집 폭행, 4살兒 강펀치+노끈까지?…해당 교사, 어린이집 공개
ㆍ쥬얼리 조민아 결국 블로그 삭제 "일방적 비난에 속상" 누리꾼 반응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