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1>



외교부는 11.27(목)-28(금)간 인천 송도 베니키아 브릿지 호텔에서 ‘한·중·일 3국협력 논문 경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중·일 3국협력 및 동북아 정세’를 주제로 국내대학에 재학 중인 학부생 및 석·박사 과정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공모한 논문 입선작 18편 중 특히 우수한 7편이 선정되어 프레젠테이션 형식으로 발표될 예정이며, 현장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외교부장관 명의 상장 및 부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참여 논문들은 3국간 △슈퍼그리드 연계를 통한 에너지 협력 △경제협력체 형성 △비전통 안보 △커뮤니케이션 전략 △유학생 유치정책 △해양환경보호 △국민의식 변화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되었다. 또한 참가자격에 국적 제한을 두지 않아 베트남 등 제3국 학생도 참여하는 등 3국협력에 대한 국제적 관심도가 표출되었다.



또한, 이번 행사는 한·중·일 청년 네트워크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최초로 시행되는 행사로서 △한·중·일 3국협력에 대한 대학(원)생들의 이해와 관심을 제고하고 △전문가 기조강연, 참여학생들간 교류 프로그램, 인천 경제자유구역 시찰 등 부대행사를 통해 참가자 상호간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한편, △유동적인 동북아 정세 속에서 3국협력에 대한 미래세대들의 참신한 의견을 청취하고자 개최되었다.



앞으로도 외교부는 미래 3국협력을 이끌어나갈 청년들간의 네트워크 구축과 교류 증진을 통해 3국협력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와우스타 채지선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효리 유기농 콩, 어떤 처분도 달게 받겠다 … 고의성 없다면 보통 행정처분
ㆍ블랙프라이데이란, 통장 열리는 날...파격적인 할인 알아보니 `대박`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안혜상 김경호 매니저 결혼, 어떻게 만났나 봤더니.."드라마틱"
ㆍ은행 예금금리 첫 1%대 진입…금리 최저행진 지속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