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문화공간 `인사동마루`에서 한국 전통무용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연화무용단의 아름다운 춤사위가 펼쳐진다.

연화무용단은 한국무용을 쉽게 접할 수 없는 대중들에게 가까이 다가가고자 프로무용수들이 모여 창단한 한국 전통무용단이다.

연화무용단은 민요 또는 국악기 연주 등의 전통 음악에 맞춰 한국 전통문화의 예술적 아름다움을 선보인다.

2014년 창단돼 현재까지 서울?경기 지역에서 공연을 펼치고 있는 연화무용단은 태평무, 산조, 부채춤 등 총 6편의 한국 전통무용을 인사동 마루 2층 큰 마루에서 선보인다.

공연은 인사동마루에 방문한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12월 31일까지 매일 오후 5시부터 관람이 가능하다.

서울 인사동에 위치한 `인사동마루`는 한국적 공예/디자인 상품과 예술 그리고 문화를 만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인사동마루는 한옥의 `마루`와 같은 한국적 건축 요소를 차용하여 멋스러운 공간으로 구성되어있다.

각 층별 총 10개의 특별한 쉼 공간으로 마련된 `마루`에서 한국적인 공연과 강연을 진행하며 아름다운 색과 우리 그림이 담긴 한국스타일의 공예품과 식·음료 등을 판매하는 쇼핑몰 및 전시를 할 수 있는 전시공간이 마련되어있다.

인사동마루는 구름다리를 사이에 두고 자유롭게 오갈 수 있는 본관(1동)과 신관(2동)으로 나뉘어 있다.


장익경기자 ikja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효리 유기농 콩, 어떤 처분도 달게 받겠다 … 고의성 없다면 보통 행정처분
ㆍ은행 예금금리 첫 1%대 진입…금리 최저행진 지속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헬로비너스 위글위글, 엉덩이 흔들흔들 아찔한 쩍벌춤 `섹시`
ㆍ은행 예금금리 첫 1%대 진입…금리 최저행진 지속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