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엔터테인먼트 소속 배우 이동건이 중국에서도 명불허전의 한류 스타의 위용을 과시했다.



이동건은 중국에서 웨이보 계정 개설 이틀 만에 3만 팔로워를 돌파했다. 이동건은 지난 24일 오후 “안녕하세요. 이동건 입니다. 제가 웨이보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많은 중국 활동 할 예정이니, 여러분들의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며칠전 중국 심천에서 팬 여러분들께 받은 선물과 함께 찍은 사진 이에요. 팬 여러분들께 항상 감사드립니다.”라는 글을 게시하며 웨이보 계정 개설 소식을 알렸다.



또한 이동건은 하루가 지난 25일 오후 “With 조효시 선생님, 홍금보 선생님&장영정 선생님”이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골프 웨어를 입은 이동건과 홍콩 연예계 대부로 불리는 홍금보, 중국의 유수 영화제에서 수상 경력을 지닌 조효시, 대만을 대표하는 중견 배우 장영정이 미소를 띠고 나란히 서 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이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중국 심천 환영 미디어가 결식 아동을 돕기 위해 주최한 ‘2014 아시아 자선 골프 대회’에서 찍은 사진으로 한국, 중국, 홍콩, 대만 4개국 스타와 재계 인사들이 초청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동건이 출연한 영화 ‘B형 남자 친구’와 드라마 ‘파리의 연인’ ‘낭랑 18세’ ‘미래의 선택’ 등이 중국, 홍콩, 대만에서 큰 사랑을 받으며 중화권에서 대표적인 한류 배우로 꼽히고 있다. 이동건은 현재 차기작을 신중하게 검토하며 중화권 활동을 준비 중이다.




와우스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효리 유기농 콩, 어떤 처분도 달게 받겠다 … 고의성 없다면 보통 행정처분
ㆍ안혜상 김경호 매니저 결혼, 어떻게 만났나 봤더니.."드라마틱"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블랙프라이데이란, 통장 열리는 날...파격적인 할인 알아보니 `대박`
ㆍ은행 예금금리 첫 1%대 진입…금리 최저행진 지속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