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z.com’ 일본 IT기업 GMO가 약 75원에 구매, ‘z.com’ 한 글자 도메인에 희소성까지 붙어



지난 21일 일본 IT기업인 GMO가 일본 자동차 기업 닛산이 보유하고 있던 ‘z.com’ 도메인을 8억엔(한화 약 75억 원)에 매수했다고 발표했다.



‘z.com’은 닛산이 자사 스포츠카인 ‘370Z 쿠페’ 등 ‘Z’ 시리즈의 스포츠카 웹사이트로 활용하던 도메인이다. GMO는 해당 도메인을 자사의 글로벌 비즈니스에 활용할 목적으로 구매했다고 밝혔다.



‘z.com’은 한 글자 도메인으로 희소성까지 붙어 매우 높은 가치를 지닌 도메인으로, 해당 도메인이 사업이나 브랜드에 결합해 얼마만큼의 시너지를 만들어 낼 수 있는지 주목되고 있다.



이처럼 희소성이 있는 도메인은 과거 거액의 금액으로 거래된 사례가 많다. 2010년에는‘insurance.com’가 약 361억 원에 거래됐고, 국내에서는 지난 2000년 ‘korea.com’이 약 50억 원에 거래됐다.



국내 도메인ㆍ홈페이지 1위 기업 후이즈(whois.co.kr)의 도메인사업부 정지훈 부장은 “닷컴의 경우 이미 영어사전의 모든 단어가 도메인으로 등록되었을 만큼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등록된 도메인이고, 수많은 신규 도메인이 나오고 있는 상황에도 인지도와 상징성 면에서 우위를 지녀 다른 도메인과 비교해 높은 가격에 거래되는 것이 일반적”이라며 “이번 ‘z.com’의 경우 도메인의 희소성, 보편적인 사용성 측면에서 향후 되팔 경우를 고려해도 그리 나쁘지 않은 투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와우스타 박기행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윤상현 메이비 결혼 알콩달콩 근황··예비부부 분위기 물씬? 여행갔나?
ㆍ주상욱 미련男 등극? 성유리 안성현 열애 언급 왜?··"사람일 어떻게 될지 몰라"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삼성토탈 삼성테크윈 등 4개 계열사 한화 매각.."매각 규모만 2조원 이상" 초대형 빅딜
ㆍ삼성 인사 `이재용식 신상필벌·새판짜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