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 학위와 자격증취득을 가능하게 하며 궁극적으로 열린교육사회, 평생학습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제도이다.



장기화되고 있는 취업난이나 다른 분야로의 이직, 또는 스펙 만들기 등의 다양한 이유로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는 학습자는 매년 증가하는 추세다. 이제는 1개의 자격증만으로는 취업이나 이직을 하는 것이 쉽지 않은 시대가 되었다. 이러한 분위기를 반영하듯 학점은행제를 통해 취득할 수 있는 국가자격증인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하고자 하는 학습자가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지난 1년간 1개의 자격증을 취득한 후 다른 자격증취득을 위해 강의를 듣는 학습자의 수가 크게 증가했다”며, “설문조사를 통해 현재 학위과정과 자격증과정을 수강하고 있는 학습자의 50% 이상이 추후 다른 전공의 학위취득, 자격증을 취득할 의사가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이러한 학습자의 요구에 발맞춰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의 설립 취지인 평생학습사회 구현에 이바지하고자 평생학습장학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평생학습장학 제도란,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위를 취득하거나 검정고시 출신, 국가자격증(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교원자격증) 중 1개 이상을 취득한 학습자가 다른 자격증과정을 수강하는 경우 지원 대상이 되는 것을 말한다. 이는 학습자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수강료 감면혜택을 제공하는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만의 특별 장학제도이다.



교육부 인증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우수기관인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를 통해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건강가정사, 평생교육사 및 학위과정을 운영하는 원격교육훈련기관이다.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학교법인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설립해 운영 중인 원격교육훈련기관으로 학점은행제 우수기관 최초선정과 더불어 4년 연속 학습과목 전 과목 인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자체점검 2회 연속 사후관리 우수기관 선정 등 각종 평가와 심사에서 인증을 받은 기관이며, 지난 2월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하여 기관의 우수성을 재 입증한 바 있다.



한편, 2015학년도 1학기 개강일정은 12월 9일(화)이며, 12월 5일(금)까지 등록이 가능하다. 현재 첫 개강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1644-8209) 또는 홈페이지(www.sdulife.com)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와우스타 한석주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노홍철 결국 1년간 면허 취소··진술 들어보니? 현장 목격담과 달라?
ㆍK팝스타4 나하은 `초특급 신동` 등장··앙현석 "감히 점수를 못 줄 천재"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5초 역습` 웨인 루니 결승골 맨유, 아스날 2-1 격파
ㆍ`여초시대 열린다` 내년 여성인구 남성 첫 추월··여성시대 본격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