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하이델베르크대학 연구팀은 미국 가정의학연보 최신호에 알약 잘 먹는 방법을 게재했다.
게재된 글에 따르면 연구팀은 알약 잘 먹는 방법을 연구하기 위해 성인 151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16종류의 가짜약을 먹게 했다.
알약 잘 먹는 방법은 둥근 형태의 알약을 먹을 때는 먼저 알약을 혀 위에 올린 뒤 물병 입구를 입술에 단단히 고정시키고 고개를 들어 입 안에 물을 채운 뒤 알약을 빨아들이는 듯한 재빠른 동작으로 물과 알약을 삼키면 쉽다고.
캡슐 형태의 알약을 먹을 때도 둥근 알약과 마찬가지로 혀 위에 캡슐을 올린 후 물 한 모금을 먹고 머리를 가슴 쪽으로 숙인 뒤 허리를 구부리고 입안의 물과 캡슐을 동시에 삼키는 방법이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알약 잘 먹는 방법에 대해 연구팀은 두 가지 알약 모두 최소 20ml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게 좋다고 조언했다.
알약 잘 먹는 방법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알약 잘 먹는 방법, 모양에 따라 다르구나", "알약 잘 먹는 방법, 난 물 먼저 마시는데", "알약 잘 먹는 방법, 혀에 올려놓으면 느낌이 너무 싫어", "알약 잘 먹는 방법, 약 먹기 싫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와우스타 이슬기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연아, 김원중과 결별? 지인들 얘기 들어보니 `충격`… 이유는?
ㆍ`김연아-김원중 결별` 7월 족집게 외신 `소름`··지인 얘기 들어보니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김연아 김원중 결별 소식에 과거 김원중 후배의 글 주목 "연예인 킬러 아냐"
ㆍ원·달러 환율 1년3개월 만에 최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