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타원형의 열매인 구기자의 효능이 화제가 되고 있다.





가짓과에 속하는 구기자나무의 열매인 구기자는 비타민C가 사과보다 3배 반 들어있기 때문에 피부 미용에 좋다. 쾌변을 도와주는 섬유질이 풍부해 피부고민과 변비로 고생하는 이들에게 필요한 식품이다.





또다른 구기자의 효능에는 베타인이 풍부해 간에 지방에 축적되는 것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





구기자를 오래 복용하면 몸이 가벼워지고 기력이 왕성해질 뿐 아니라, 시력감퇴와 백내장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구기자의 효능에는 만성간염, 간경변증, 강장제, 해열제로도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허리 통증 완화에도 좋다.





`본초경`에서는 구기자를 오랫동안 복용하면 근골을 단단하게 하며 몸이 가벼워져서 늙지 않고 더위와 추위를 타지 않는다고 소개되어 있다.





특히 구기자의 효능에는 세포의 노화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다만, 구기자는 소장에서의 포도당과 아미노산의 흡수를 촉진하고 몸무게를 늘리는 작용도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는 좋지 않다고 알려져 있다.





구기자의 효능 소식에 누리꾼들은 “구기자 효능, 다이어트에는 최악?", "구기자의 효능, 몸무게 늘리면 안되지","구기자의 효능, 효과 좋아도 몸무게 늘리는 건 싫다", "구기자의 효능, 해열제에 요통에도 효과?", "구기자의 효능, 늙지않아? 대박이네", "구기자의 효능, 노화억제 탁월하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방송화면)


고서현기자 goseohyeo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홍은희, 유준상을 첫 눈에 반하게 만든 아시아나 광고 눈길.."단아한 미소로 상큼한 윙크를"
ㆍ김연아, 김원중과 결별? 지인들 얘기 들어보니 `충격`… 이유는?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십센치 권정열 발언 `눈길`, "경험적 소스 떨어져 야한 가사 잘 안나와"
ㆍ자유변동환율제 도마…대안 논의 활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