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전혀 몰랐습니다.`

올해 스물여덟 살, 취업을 앞두고 있는 대학생 한강우(가명) 씨는 이렇게 말했다. 한강우 씨는 "학창 시절 교과 과정에 포함된 영어 시간에는 흥미를 느끼지 못하고 바로 엎드려 있기 일쑤였다"며 "그래서 영어 시험 때에도 항상 최저 점수를 받았다"고 전했다.

한강우 씨는 대학에 진학한 뒤 회사에 대한 입사만을 목표로 하고 그 분야에 관한 지식만을 전문적으로 파고 들었다고 말했다. 그 후 취업을 하기 위해 면접을 봤지만, 영어회화라는 장벽 때문에 넘지 못하고 최종 면접에서 떨어진 것만 해도 수차례였다고 답했다.

기초영어공부를 결심한 한강우 씨는 영어회화학원을 찾던 중 버스에 부착된 광고를 우연히 보게 되었고, 풍부한 경험을 가진 원어민 교사와 주제 및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문구에 끌려 영국문화원 어학원을 선택했다.

만 19세 이상의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영국문화원 어학원 성인코스는 영어 학습의 목표에 따라 생활영어, 문화로 배우는 영어, 유학 준비영어, 비즈니스 영어 등 4가지 카테고리로 나눠져 있으며, 이중에서도 실생활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실용 영어회화 위주의 수업인 마이클래스는 온라인 사전 예약 후 자신이 원하는 수업, 시간, 주제를 조회하고 예약할 수 있어 인기다.

영국문화원 어학원 성인영어코스를 선택한 한강우 씨는 "아직 시작하는 단계이기는 하지만, 내 자신에게 너무나 큰 발전이 있을 거 같아 기대가 된다"며 "앞으로 꾸준한 노력을 하여 어느 사람 부럽지 않게 영어로 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영국문화원 어학원 성인영어코스 12월 학기가 11월 24일에 개강하며, 현재 서초센터에서는 마이클래스 무료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참석자에게는 무료 레벨테스트 기회와 개별상담 등 다양한 혜택이 추가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그외에도 11월 19일부터 11월 29일까지 레벨테스트 후 성인영어코스 당일 등록 시 테스트 비용 무료 혜택을 주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영국문화원 어학원 홈페이지(http://www.britishcouncil.kr/)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일이 점점 커지고 있네"…美언론 "신인 걸그룹 프리츠 나치 연상 의상 보도"
ㆍ김부선 아파트 난방비 수사 결과 `무혐의`, 왜 증거 못 찾았나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섹션 규현, "레드벨벳 슬기? 그 이후로 더 어색해져"
ㆍ엔저 심화‥경제 역풍 우려 점증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