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2.0%로 인하됐다.



사상 최저의 초저금리 시대가 개막되면서 본격적인 저금리시대가 장기화할 것이라는 예상이 금융업계에서는 기정사실처럼 통용되고 있다. 은행연합회 고시 전국은행 정기예금금리도 2.5% 미만으로 형성돼 있어 여유자금 운용 수단 다변화가 권장되는 상황이다.



하지만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중심 지역에 공급되는 오피스텔의 경우 소액 여유자금을 운용하기에 분양가가 높아 섣불리 자금을 투입하기도 쉽지 않다.



이에 수도권에 접근하기 용이하면서도 분양가가 적정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소액오피스텔이 여유자금 운용 수단으로 부각되고 있다.



경기 화성 제약단지에 위치한 라일플로리스 3차의 경우 분양가가 7천만 원 초반 대에 형성돼 있다. 3.3㎡당 분양가도 400만 원대라는 점에서 투자 부담이 상대적으로 덜하다는 게 현지 부동산관계자들의 평가다.



우수한 입지조건도 갖췄다. 남2지구 및 신분당선(호매실~광교), 분당선 연장(오산~동탄), 2018년 완공예정인 서해안 복선전철(홍성~시흥)역이 들어서는 향남역과 3km 정도의 거리에 위치해 1시간 이내로 서울에 진입할 수 있다.



특히 화성 제약단지와 인근 산업단지로 출근하는 근로자 3만여 명을 대상으로 임대 배후 수요를 확보했다는 점이 경쟁력으로 꼽힌다.



또한 주변 지역 개발이 진행 예정으로 수요에 비해 공급이 모자란 상황임을 감안할 때, 발안을 포함한 인근 지역에는 보기 드문 538세대 대규모 오피스텔인 점도 라일플로리스 3차가 주목을 받는 요인이다.



라일플로리스 3차 계약은 계약금 1천만 원에 잔금시기까지 중도금 무이자로 진행되며 투자 자금은 KB신탁에서 관리 운영된다. 모델하우스는 분당 주택전시관에서 운영 중이다. 분양문의: 1600-1051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故신해철 소속사 "의료사고 정황 포착, 스카이병원 상대로 민형사상 책임 묻겠다"
ㆍ천이슬 성형외과 먹튀, 과거사진 비교…얼마나 다른지 보니 "딴사람이네"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故 신해철 부인 윤원희씨, 남편 떠나보내며 오열 "안타까워~"
ㆍ`수출채권 뻥튀기` 모뉴엘 경영진 구속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