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척추전문 선한목자병원(www.gsfound.com, 병원장 이창우)은 고연령을 고려한 큰 글자 서비스와 시각장애우 및 환자들이 모바일기기를 통해 쉽게 병원정보와 페이지를 이용 할 수 있는 반응형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선한목자병원의 홈페이지 제작과 기획은 반응형 웹 접근성 페이지 제작의 전문기업인 (주)림버, 쿱진 사업부(http://coupzin.kr/front/)가 맡아 진행을 하였으며 기존에 운영해 오던 정형외과, BBS(Body Balance and Sports), 건강검진, 굳셰퍼드재단의 홈페이지를 하나의 도메인으로 통합하고 모바일에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디자인과 기능을 개선해 고객사용의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고 전했다.



특히 새롭게 오픈하는 홈페이지의 가장 큰 특징은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며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ICT장비의 해상도에 맞게 웹의 구성이 변화되는 ‘반응형 서비스” 통하여 접근성을 크게 개선하였다는 점이다.



웹 접근성이란 장애인 및 고령자들도 모두 동일하게 웹사이트의 모든 정보에 불편함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선한목자병원은 기존의 이미지와 플래시 중심의 홈페이지를 텍스트 중심으로 전환하여 시각장애인들도 홈페이지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뿐만 아니라 컴퓨터 및 모바일 스마트 기기에서도 최적화된 반응형 웹 페이지를 적용해 사용자의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기존 병원의 일방적인 지식전달 서비스에서, 모바일 기기에서 환자가 쉽게 글을 등록할 수 있도록 쌍방형 소통을 고려한 모바일 게시판인 쿱진 ver. 1 을 개발 도입했다. 모바일에서 파일 업로드 및 실시간 촬영 사진을 통해 환자의 상태를 자료로 올릴 수 있어 상담에 큰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창우 선한목자병원 병원장은 “사용자 편의에 맞춰진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그 동안 정보 접근에 어려움을 겪었을 모든 고객과 환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지속적인 보완을 거듭해 환자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선한목자병원은 홈페이지 개편 오픈을 기념해 선한목자병원 페이스북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한목자병원 페이스북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홈페이지 개편 오픈 축하 메시지를 댓글로 달아 응모 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10월 24일부터 10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며 이벤트 당첨자는 10월 31일 (금) 선한목자병원 페이스북 공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대한민국 모든 공모전·대외활동 `콘테스트 K`, 11월 1일 오후2시30분 첫 방송

www.all-con.co.kr


정원기기자 wkchu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올리비아 핫세 딸, 우월한 유전자...모전여전 여신 외모
ㆍ인류 평균수명 한계, 2050년에는 몇 살? 120세 전망에 `깜짝`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고현정, 후덕해진 모습 "몰라 볼 뻔~깜짝" 무슨 일?
ㆍ은행+증권 복합점포 나온다‥보험은 제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