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42종/MBN 방송화면 캡처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 명품 42종 목록이 공개돼 화제다.



23일 한국마케팅협회는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인터넷판인 `인민망`과 공동으로 지난 7월 20일부터 9월 30일까지 두 달여간 중국인 1만768명을 대상으로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42종을 선정해 발표했다.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소비재 부문에서는 농심 신라면,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광동제약 비타500, LG생활건강 죽염 치약, 오리온 초코파이,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하이트진로 하이트 맥주 등 18종이 선정됐다.



내구재 부문에서는 성주디앤디의 MCM, 쿠쿠전자의 쿠쿠밥솥,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LG전자 휘센에어컨, 현대자동차 엘란트라(아반떼) 등 10종이 뽑혔다.



또한 서비스 부문에서는 가수 EXO, 제주특별자치도,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커피전문점 카페베네, 롯데백화점, 파리바게뜨, BBQ 치킨, 화장품 브랜드샵 이니스프리 등 14종이 선정됐다.



이어 한국마케팅협회는 "중국소비자가 황금색과 메탈 장식의 상품을 선호하며 한국산 프리미엄 생활용품이 중국에서도 인기있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한국 내 유명 브랜드를 무조건 선호하는 것은 아니며, 한류가 상품 매출로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것도 아니다"라고 분석했다.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신라면이 유명하긴 하나보네",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별그대, 엑소 여전히 인기많네"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중국사람들 황금색 좋아하더라",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한국인이 뽑은 중국 명품은 뭘까?"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김미영기자 wowsports02@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신해철, 심폐소생술 후 3시간동안 수술 "경과는 지켜봐야할 듯..."
ㆍ`아침 거르면 체중감량 효과?` 호주에서 32명 대상으로 실험해보니.."관심급증!"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신해철 혼수상태, SNS 올린 부모님 사진 `뭉클`
ㆍ삼성·SK하이닉스, 믿을 건 `반도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