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스톤(대표 김승범·사진)은 황금견운모로 만든 건강 팔찌 목걸이 복대 등을 만드는 회사다. 도자기 등의 쓰이는 견운모의 일종으로 반짝이는 금사광택과 나무 나이테와 비슷한 무늬가 특징이다.

천연 미네랄이 풍부해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독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눈을 맑게 하고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늦춘다는 것이다.

힐링스톤 관계자는 “황금견운모는 한국의 청정지역에서만 채굴된다”며 “힐링스톤 제품은 화학 처리하지 않은 100% 황금견운모로 제작된다”고 말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고 고려대병원과 동국대병원에서 임상 연구를 진행했다고 회사 관계자는 덧붙였다.

힐링스톤은 이 같은 제품력을 인정받아 2010년부터 제주 신라호텔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족욕기와 반신욕기, 찜질 제품 등이 호텔 카바나와 비치하우스, 피트니스앤드스파 등에서 사용되고 있다.

힐링스톤은 지난달 29일부터 지난 17일까지 3주 동안 강원 평창군 알펜시아리조트에서 열린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당사국 총회장에서 강원도산업진흥원이 주관한 강원 특산물 전시장에도 출품했다. 생물다양성협약 당사국 총회에는 194개국 당사국 대표단 및 국제기구, 산업계 및 비정부기구(NGO) 등 약 2만명이 참가했다.

힐링스톤의 제품 중 가장 인기 있는 것은 ‘A타입 건강팔찌(사진)’라는 게 회사 측 얘기다.

회사 관계자는 “평소 피로감을 자주 느끼고 몸이 붓는 직장인이나 주부들이 많이 찾는 제품”이라며 “특히 승무원들에게 인기가 높아 일명 ‘스튜어디스 팔찌’로도 유명하다”고 설명했다. 가격은 4만5000원이다. 이 외 팔찌·목걸이세트는 15만원, 건강복대는 20만원이다.

판매처는 서울 목동 행복한세상백화점, 인천공항 면세점, 인천국제항 면세점, 서울 논현동 스파클래식, 경기 부천시 금빛행복나라 등이다. 힐링스톤 공식 홈페이지(www.healingstone.com)를 통해서도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02)567-4701

조미현 기자 mwis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