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에서 돌아다니는 루머의 진상을 파헤치는 시간 `진상토크 천기누설`에서는 추석 연휴와 인천 아시안게임을 앞두고 관심을 받고있는 여행주과 항공주에 대해 알아본다.
추석연휴와 인천 아시안게임, 중국 최대 소비시즌 중에 하나인 중추절을 앞두고 외국인 관광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모두투어의 경우 지난 2분기 실적이 흑자로 전환했는데 이번 추석을 기해서 하반기 턴어라운드가 기대되는 상황이다.
하나투어의 경우도 요우커들이 늘어나면서 대표적인 중국 수혜주로 떠오르고 있다.
항공주의 전망도 밝다. 대한항공의 경우 2분기 실적은 예상보다 부진했지만 이번 성수기를 기점으로 3분기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지난달 인천국제공항의 여객수가 402만 명으로 전년동기 대비 9.9% 늘어 역대 최대를 경신한 상황에서 여행&항공주들은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하지만 출연자들은 여행주와 항공주에 특별히 매력이 있지는 않다고 의견을 모았고 최근 저비용항공사의 이용이 급증하는 등 실속을 찾는 이용자들로 인해 인터넷 구매 등이 많이 이루어지면서 저가 항공표 등의 검색과 구매를 할 수 있는 `인터파크INT` 종목을 수혜주로 뽑았다.
출연자-조영주MC,이기택 하이투자증권 금융센터 이사,이승원 트리플플러스 대표,안병일 와우넷 파트너
월~금요일 저녁 7시30분~8시30분 / 재방송 밤 12시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정대용, ‘황제 단식’ 댓글 논란에...30년 배우 생활 은퇴 결심, 왜?
ㆍ맹승지 배꼽티 입소, `여군특집`서 무개념 인증한 그녀는 누구?.."베이글녀 개그우먼"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성조숙증 환자 5년 사이 3배 증가? 서울지역과 여성에게 더 심각
ㆍ개별종목 서킷브레이크 시행...언제부터 시행되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