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아이스 버킷 챌린지 빌게이츠 조인성



`아이스 버킷 챌린지`가 화제다.



케네디 전 대통령 가족과 빌 게이츠, 마크 주커버그, 저스틴 비버, 레이디 가가, 데이비드 베컴, 리오넬 메시 등 해외 유명 인사들부터 배우 조인성, 박한별, 이광수, 축구선수 손흥민, 야구선수 조인성 등 국내 스타들이 잇달아 동참한 소식이 전해지면서 `아이스 버킷 챌린지`가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를 점령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아이스 버킷 챌린지`는 루게릭병으로 일컬어지는 `ALS` 치료법 개발과 환자들을 돕기 위해 미국 ALS협회가 진행 중인 모금운동 캠페인이다.



아이스 버킷 챌린지 참여자는 얼음물 샤워를 한 후 3명을 지목해 또 다른 참여를 요청하는데, 지목받은 인물이 24시간 내에 얼음물 샤워를 안 하면 100 달러를 ALS 협회에 기부해야 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스타들은 얼음물을 뒤집어쓰고도 기부를 실천하고 있어 훈훈함을 전하고 있다.



한 미국인이 시작한 아이스 버킷 챌린지는 미국에서 열풍을 일으켰고, 국내에서도 참여자가 늘면서 화제몰이 중이다.



19일 손흥민 옛 동료 함부르크 소속 톨가이 아슬란(24)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손흥민 얼음물 샤워 인증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손흥민은 레버쿠젠 유니폼을 입고 유창한 독일어를 쏟아내며 얼음물 샤워를 준비한다. 이어 물을 뒤집어쓴 손흥민은 괴성을 지르며 플라스틱 양동이를 바닥에 내팽개치는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낸다. 하지만 곧 오른손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고 미소 지으며 장난기 섞인 포즈를 취했다.



이 영상에는 레버쿠젠 하칸 칼하노글루(20) 모습도 담겨 있다.



빌게이츠 손흥민 아이스버킷챌린지 소식에 "빌게이츠 손흥민 아이스버킷챌린지, 정말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있군요", "빌게이츠 손흥민 아이스버킷챌린지, 손흥민이 짱이네요", "빌게이츠 손흥민 아이스버킷챌린지, 완전 시원할 것 같네요"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와우스타 이슬기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최자-설리, 열애 드디어 공식 인정 `11개월 만에 공식 입장`
ㆍ장범준 ‘어려운 여자’ 서은아, 불륜녀에서 전라노출까지 화려한 과거`짓`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예체능 차유람, 볼륨감 넘치는 몸매 `가슴골 노출` 최대한 예쁘게 꾸몄다
ㆍ단기 외채 비중 30%‥ 1년만에 최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