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EDM(Electronic Dance Music)의 선두주자 ‘이디오테잎’이 지니스픽(genie’s Pick)와 만났다.

KT뮤직에서 운영하고 있는 음악사이트 지니(www.genie.co.kr)는 매월 실력있는 아티스트를 선정해 한 달 동안 집중 소개하는 코너로 ‘지니스픽(genie’s Pick)’을 운영하고 있다.

음악사이트 지니는 열 번째 아티스트로, 지난 2010년 데뷔 후 한국에서 EDM의 독보적인 발자취를 남겨오고 있는 이디오테잎을 선정했다.

남성 3인조 밴드 이디오테잎은 지난해 조용필의 19집 앨범 ‘헬로(HELLO)’ 의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초청된 바 있는 실력파 아티스트이다.

2012년 제9회 한국대중음악시상식에서 '최우수댄스일렉트로닉앨범상'을 수상했다. 한편 지난해 제이슨 므라즈의 월드투어 서울 공연 참여했으며 피파온라인3(Fifa Online3)의 음악작업에 참여해 해외에서는 인정받는 그룹이 됐다.

이디오테잎을 결성한 디구루는 "학생 때 대학가요제에서 ‘무한궤도’가 <그대에게>로 대상을 수상하는 것을 보고 엄청난 충격이었다"며 "<그대에게>의 인트로 부분이 너무 좋아서 그 당시 어머니께 신디사이저를 사달라고 했다가 혼난 적이 있다"는 에피소드를 털어놨다.

또한 "클럽음악이 너무 좋아서 우퍼 스피커에 들어가서 음악을 들을 정도였다. 어느 날 나와 비슷하게 스피커에 머리를 넣고 듣는 사람를 보았다. 그가 바로 제제(ZEZE)였다"며 멤버가 만나게 된 재밌는 일화도 소개했다.

이 밖에 이디오테잎이 들려주는 다양한 이야기는 지니스픽 페이지에서 영상으로 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지니스픽에서는 이벤트를 통해 추첨된 지니회원 100명을 대상으로 라이브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오는 8월 20일 홍대 V-HALL에서 진행되는 ‘genie's pick LIVE with 이디오테잎’ 공연은 당일저녁 8시부터 지니와 다음 tv팟에서 생중계된다.

한편, 이디오테잎은 지난 8월 3일 3년 만에 정규 2집 앨범 [TOURS]를 발표했으며 오는 10월 ‘글로벌 개더링 코리아 2014 행사’에 출연하기로 확정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