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픽소프트의 관급공사 입찰프로그램(이글아이 Eagle eye)은 낙찰 예측가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싸이픽소프트 이글아이는 입찰공고 중 회원사에게 해당되는 업종의 공고만 보여주게끔 설치되고 회원사가 공고를 선택하면 낙찰예측가가 자동으로 제공된다. 이 때 제공되는 예측가는 공종별, 지역별, 발주처별로 과거 3년간의 데이터를 토대로 가중치 등이 적용되어 심도있게 산출된 금액이다.

낙찰결과로 말하는 입찰프로그램, 이글아이
회원사가 받게 되는 예측가는 싸이픽소프트 서버에서 도출해 낸 순도높은 값이 각각의 채널이 업체에게 배정되어 배분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값이 중복될 우려가 없고, 철저한 분석 데이터에 기반하여 도출되는 금액이기 때문에 언제 분석하더라도 동일한 값이 나오는 특징이 있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한 일괄 서비스가 아닌 개별관리 차원이기 때문에 소수의 업종만 관리하고 회원사도 도별로 공종별 3~5개 이내의 업체로 제한을 둔다.

이번에 모집되는 회원사에게는 담당관리자를 두고 회원사가 그동안 낙찰이 되지 않았던 이유 등을 집중 분석하고, 발주처별 관리 전략 등 적극적인 서비스를 할 계획이다. 낙찰수수료도 회원사에게 부담이 없는 수준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싸이픽소프트 마케팅본부 설주익팀장은 “관급공사 입찰은 프로그램의 질적 내용도 중요하지만 업체의 낙찰결과 제고를 위한 투찰전략 및 관리능력이 중요하다”고 설명한다. 즉, 낙찰의 결과는 프로그램의 개발에서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관리에서 결정된다. 이러한 관리는 단순히 발주처 그래프를 분석하는 작업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업체에게 결과를 줄 수 있는 실질적인 접근을 의미한다.

하지만 이러한 낙찰을 위해서는 이글아이가 제공하는 값을 투찰하는 업체의 꾸준함이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말하는 설 팀장은 “우리 팀은 이러한 관리를 통해서 회원사가 계획했던 올해의 낙찰 목표를 하반기 낙찰 결과만으로도 달성할 수 있다는 근거있는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고 힘주어 말한다.

또한 싸이픽소프트는 도면출력 없이 캐드프로그램의 수치를 자동으로 계산해 내는 세계 최초 자동적산 서비스를 올 9월부터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글아이 회원사에게는 RC(골조물량)에 한해 할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문의 : 1600-48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