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의정부고등학교 졸업사진`이라는 제목의 사진들이 게재되어 큰 관심을 불러 모았다.





박찬호를 시작으로 마릴린 먼로, 클라라 시구패션, 추사랑, 크레용팝, 고승덕 패러디까지 재치가 돋보이는 코스프레와 각종 패러디로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단연 눈에 띄는 사진이 있었으니, 바로 사진 주인공은 없고 신발과 옷만 남겨진 사진이었다.





공개된 사진안에는 덩그러니 만화 모켓몬스터에서 사용하던 몬스터볼만 남겨져 있어, 그 속으로 사진 주인공이 들어갔음을 암시하고 있다.





의정부고의 이러한 특별한 졸업사진은 5년 전 부터 일부 졸업생들의 개성있는 사진 촬영이 하나의 졸업식 문화로 자리 잡으며 전통이 되었다고 전해졌다.





하지만 사실 해당 학교 측에서는 교감 선생님이 이러한 학생들의 즐겁고 유쾌한 졸업사진 촬영에 대해 거센 반대 의사를 피력해 졸업사진 촬영 거부라는 학생들의 움직임까지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결국 학생들은 보통의 졸업사진과 5년 동안 이어진 전통의 코스프레 졸업사진 촬영을 함께 진행하게 된 것으로 밝혀졌으나 이 사진이 실제로 졸업앨범에 실릴 수 있을지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의정부고 졸업사진 네티즌들은 "의정부고 졸업사진, 내 고3때는 뭐했지?", "의정부고 졸업사진, 밀가루 이런것보단 훨씬 낫다", "의정부고 졸업사진, 준비한 성의를 봐서라도", "의정부고 졸업사진, 진짜 창의력 대장들인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포켓몬스터/ 온라인 커뮤니티)


김현재기자 tumbe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정애리 지승룡 이혼, 이미 지난 4월에 남남…`재산분할-위자료 無`
ㆍ`트로트의연인` 이세영, 음주운전 파문 `몰락 시작되나`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구준엽 블로그, 아이폰 분해 포스팅으로 6만 명…`테러당한 줄`
ㆍ나랏빚 35%가 외평채‥누적손실 40조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