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터> 박누리

"안녕하세요. 분양 클로즈-UP에 박누리입니다.

수도권 남부지역은 아파트 분양시장에서 인기가 좋은 곳 중 한 곳입니다.

서울 접근성이 좋을 뿐만 아니라 상대적으로 집값도 저렴하기 때문인데요.

제가 지금 나와 있는 이곳도 수도권 남부권에서 주목받고 있는 경기도 광주시입니다.

이 광주시에서 최초로 역세권 대단지 아파트가 분양된다고 합니다.

바로 대림산업에서 선보이는 ‘e편한세상 광주역’인데요.

어떤 모습일지 지금부터 자세한 분양정보 함께 만나 보시죠."



e편한세상 광주역은 경기도 광주에서 랜드마크 주거지로 개발되고 있는 광주시 역동에 위치하는데요.

지하 3층, 지상 최고 23층,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만으로 이뤄진 2,122세대의 매머드급 규모 단지입니다.

광주 최초 역세권 아파트라는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e편한세상 광주역은 내년 말 개통 예정인 성남~여주복선전철 광주역이 3분 거리에 위치하는데요.

광주역이 개통되면 판교역까지 세 정거장, 약 13분만에 도달이 가능하고, 신분당선으로 환승하면 30분내 강남역 진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사실상 분당 판교 생활권으로 이 일대 대형마트와 백화점 등 고급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박종복 대림산업 e편한세상 광주역 분양관계자

"저희 e편한세상 광주역 현장은 광주역과 인접해 있고 그쪽에 있는 주거라든가 상업시설, 연립, 공원, 학교 적인 부분들이 15만평 규모로 개발되기 때문에 저희 사업지하고 같이 시너지 효과를 나타낸다고 하면 20만평 규모의 대규모 개발이 지금 진행되는 부분이고요.

지금 현재 광주 구도심에 있는 어떤 생활 인프라 부분들이 많이 낙후돼 있는 건데 향후에는 저희 사업지 쪽으로 신주거의 중심축이 이동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원스톱 교육 환경으로 단지내 병설유치원이 포함된 초등학교가 신설되고 인근으로 경안중학교와 중앙고등학교, 한국정보통신대학 등 뛰어난 학군을 자랑하는데요.

또한 약 15,000여㎡의 근린공원과 어린이 공원, 테마 가로수길이 조성되어 삶에 쾌적함을 제공합니다.



<리포터> 박누리

"앞서 보신 것처럼 e편한세상 광주역은 단지내 영유아 보육시설부터 중학교까지 원스톱 교육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학부모들의 문의가 특히 많다고 하는데요.

내부구조 역시 특히 자녀들을 배려한 구조가 돋보입니다.

어떤 모습일지 지금부터 내부구조 자세히 살펴보시죠."



# 84㎡A타입

가장 많은 세대수를 차지하는 전용 84㎡A타입은 중소형 평형 수요에 맞춰 신혼부부와 어린 자녀를 둔 세대가 쉽게 이동 가능하도록 동선을 고려했는데요.

특히 주방은 ㄷ자형 깔끔한 구조로 조리 공간을 확장하고, 독립적인 공간이라는 느낌과 함께 주부들의 움직임을 배려했습니다.

또한 구석구석 수납을 강화하는 세심함 역시 잊지 않았는데요.



침실에는 표준보다 10㎜ 두꺼운 30㎜를 적용한 바닥 차음단열재를 시공해 층간소음을 방지하고 널찍한 붙박이장과 한층 넓은 수납을 겸한 드레스룸으로 공간 활용을 더했습니다.



`e편한세상 광주역`의 커다란 특징 중 하나가 안방만한 자녀방입니다.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넓직한 방과 시스템가구의 적용으로 자녀의 생활까지 배려한 세심함이 엿보입니다.



# 84㎡B타입

전용 84㎡B타입을 비롯한 전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일조권이 뛰어나다는 강점과 함께 편안하고 도시적인 느낌의 인테리어가 특징인데요.

길게 나란히 한 주방설계로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돋보이고 빌트인으로 마무리된 주방 가전과 가구로 한층 깔끔한 느낌을 더해 줍니다.



침실은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으로 편안함을 높이고 구획이 잘 정리돼 쓰임새를 배려한 붙박이장과 수납을 겸하면서 특별한 공간으로 사용 가능한 드레스룸은 실용성 있는 공간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녀방 역시 보편적이지 않은 구조와 형태로 다양한 용도로 기획하고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전 세대에 돌리지 않고 사용 가능한 푸시앤 풀 도어록을 적용했으며 디자인 특화 배선기구와 온도조절기 등을 설치해 세심한 곳까지 아름다운 생활을 느끼게 해줍니다.



입주민 동선에 따라 커뮤니티 시설과 근린생활 시설을 믹스 배치한 단지내 상가 ‘센트럴 애비뉴` 가 광주 아파트 최초로 들어서는데요.

전부 1층의 스트리트형으로 설계했고, 초기 상가 활성화를 위해 입주후 5년간 대림산업이 직접 브랜드 유치와 책임운영을 맡아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제공합니다.



<인터뷰> 박종복 대림산업 e편한세상 광주역 분양관계자

"저희 e편한세상 광주역 분양가는 평당 1천만원 초반대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1천만원 초반대 분양가격 같은 경우는 광주지역에서 7년 전에 분양했던 분양가 수준이고요.

분당 판교에서도 전세가 부분 같은 경우가 1천만원 초반대를 넘기 때문에 분당 판교에 있는 전세 수요자들을 저희가 유인할 수 있는 합리적인 분양가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리포터> 박누리

"출퇴근은 가깝게 육아와 교육은 편안하게 그리고 주거환경은 더 풍요롭게 누릴 수 있는 e편한세상 광주역 함께 만나 보셨습니다.

여러분 어떠셨나요?

현장에 직접 나와 보시면 현재 아파트 공사 상황과 주변 입지 조건까지 한눈에 살펴 볼 수 있는 현장 전망대가 설치돼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e편한세상 광주역`의 문을 직접 두드려 보시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분양클로즈-UP에 박누리였습니다."



# 청약일정

e편한세상 광주역의 분양일정은 단지별로 차이가 있는데요.

3,4,5단지의 경우 7월 16일 특별공급, 17일 1,2순위 청약, 18일 3순위 청약이 이루어지며

1,2,6단지는 18일 특별공급, 21일 1,2순위 청약, 22일 3순위 청약이 이뤄집니다.


양재준기자 jjya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정윤회 이혼, 결혼 생활-비난 않기 조항 넣어 `합의 이혼`
ㆍ북한 방사포 발사, 군 경계태세 돌입 `무슨 일?`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안녕하세요’ 허니브레드 7개 해치우는 카페 여사장에 알바생 ‘분노’
ㆍ정부, LTV 지역 관계없이 70%로 상향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