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결국 사퇴한다.



홍명보 감독은 10일 오전 대한축구협회 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사퇴를 발표했다.



홍명보 감독은 “개인적으로 1990년 처음으로 대표팀 선수로 발탁돼, 국가대표로 24년 간 생활을 했다. 오늘로서 이 자리를 떠나겠다”며 공식적으로 사퇴를 알렸다.



이어 홍 감독은 브라질 현지에서 가졌던 회식 논란에 대해 "벨기에전 패배 이후 사퇴 결정을 했고, 패배 슬픔에 잠겨있던 선수들을 위로해주기 위해서 회식 자리를 가졌다"며 "결과적으로 신중하지 못했던 점은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당초 홍명보 감독은 16강 탈락 이후 사의를 밝혔지만 정몽규 축구협회장의 만류로 남은 계약기간(2015년 6월) 감독직을 유지하기로 했다.



하지만 3일 허 부회장의 기자회견 이후로도 홍명보 감독에 대한 비난 여론이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는데다 월드컵 직전 토지를 구매했다는 사실까지 언론에 공개되면서 더이상 버틸 수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



축구협회 관계자는 "성적부진에 대한 비난을 넘어서 사생활까지 들춰내는 부분에 홍 감독은 물론 가족들까지 충격을 많이 받은 것으로 안다"며 "결국 홍 감독이 축구협회에 더는 감독직을 수행하기 어렵다는 뜻을 전해왔다"고 설명했다.



홍명보 감독 전격 사퇴 소식에 누리꾼들은 "홍명보 감독 전격 사퇴, 홍명보 기자회견 축구협회가 잡으면 안됐어", "홍명보 기자회견, 홍명보 감독 전격 사퇴, 회식 논란은 보기 안좋았다", "홍명보 기자회견 홍명보 감독 전격 사퇴, 착잡하네", "홍명보 기자회견, 의리 축구의 결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YTN 뉴스 캡쳐)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커피믹스 절반 설탕, 2잔만 마셔도 하루 섭취량의 30% 훌쩍
ㆍ조혜련 결혼 이어 남동생 조지환까지 오는 9월 결혼 `집안 겹경사`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최경철 오재원, 경기중 말다툼 왜?..."벤치클리어링까지 발생"
ㆍ기준금리 14개월째 동결‥하반기 경제전망 주목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