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위치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기업 씨온이 대학생 서포터즈 4기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위치기반 SNS 씨온, 대학생 서포터즈 4기 100명 모집
씨온은 국내 소셜 서비스의 트렌드를 이끌어나가고 있는 대표 위치기반 SNS 기업으로, 사용자의 위치를 중심으로 주변의 친구들과 정보를 주고받고 소통하는 매체다.

씨온은 매년 150여 명의 대규모 대학생 서포터즈를 진행하고 있다. 짧고 알찬 커리큘럼과 더불어 많은 친구들과 새롭게 인연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지원자가 몰린다.

씨온은 지난해 대학생 서포터즈 3기 200명을 뽑아 성공적으로 진행했으며, 이번 4기에서는 100명을 선발해 '씨온(SeeOn)', '식신 핫플레이스', '돌직구' 등 씨온 서비스의 사용 및 홍보, 신규 아이디어, 마케팅 기획 및 실제 진행 등 다양한 소셜마케터의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모집대상은 스마트폰을 보유하고 활발한 소셜 활동과 열정이 가득한 대학생이다.

씨온 대학생 서포터즈 4기는 이달 중순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 공식 활동하며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받는다. 서포터즈 종료 후 소셜마케터 수료증 발급 및 입사 희망자에게 우선 채용 기회도 제공한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스위스 융프라우 왕복항공권과 체제비를 제공하는 등 서포터즈 활동도 적극 지원한다.

씨온 서포터즈 3기 1위를 차지한 세종대 오지성군은 "마케팅에 대해 막연한 두려움을 갖고 있었지만, 강의시간에 배웠던 것을 실제로 적용시켜 보기도 하고 팀별로 아이디어를 내고 하는 작업이 정말 좋은 경험이었다"며 "활동 중간중간 다른 팀들과 교류하는 것도 즐거웠다"고 밝혔다.

한편 씨온은 최근 '시즌2'를 선보이며 주변에 있는 사용자들을 거리 순으로 확인하고 주변 친구들과 채팅을 할 수 있는 기능, 카카오톡 연동만으로 바로 씨온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능, 동시에 휴대폰을 흔든 사람을 가까운 순으로 서로 매칭해주는 '흔들기' 기능 등을 새롭게 추가했다.

씨온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씨온 공식블로그(http://blog.naver.com/see0n)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씨온 앱은 구글 플레이 마켓, 티스토어, 네이버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