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가 유럽지역 ESS부분 올해의 기업상을 수상했습니다.

삼성SDI는 지난 14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열린 `2014 프로스트 & 설리번 어워즈(Frost & Sullivan Awards)` 시상식에서 `2014년 유럽지역 ESS부분 올해의 기업상(Company of the Year Award, Energy Storage, Europe 2014)을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프로스트 & 설리번`은 세계적인 리서치 전문회사로 매년 산업직군 별로 탁월한 성과를 낸 업체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삼성SDI는 지난 2009년에도 리튬이온 2차전지 최고품질 및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회사 측은 "경쟁사보다 앞서 유럽 ESS시장을 개척하고 대규모 공급계약을 잇따라 체결했다"며 "지난해 삼성SDI의 가정용 리튬이온 ESS가 세계 최초로 독일전자기술자협회(VDE)로부터 품질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고 전했습니다.



김우찬 삼성SDI ES사업부장 전무는 "이번 수상을 통해 삼성SDI가 유럽 ESS시장에서 최고의 리딩기업으로 인정 받게 되었다"며 "앞으로 유럽시장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시장에서도 최고의 ESS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삼성SDI는 현재 일본 가정용 ESS시장에서 점유율 60%이상을 차지하며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박상률기자 sr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태임 몸매, 가슴 드러나는 밀착 파격 드레스 無굴욕 완벽 라인
ㆍ`셰어하우스` 천이슬 김재웅, 다정하게 찰칵 `깜찍 발랄`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부서진 문짝이 `무인기?` 해외 토픽감 "제 2의 보온병 사건"
ㆍ국민 1인당 자산 2억원‥부동산에 편중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