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이 다양한 이벤트와 기획전으로 소비가 침체된 5월을 돌파한다.

모바일 GS샵(m.gsshop.com)과 인터넷몰 GS샵(www.gsshop.com)은 TV홈쇼핑과 발맞춰 오는 31일까지 ‘상상초월’ 특집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GS샵은 세월호 참사로 침체된 소비심리를 고려, 5월 한달 동안 대규모 경품 이벤트보다는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가는 카드 청구할인, 캐시백, 특가 행사, 럭키백 이벤트 등에 초점을 맞췄다.

먼저 12일과 13일 이틀간은 M포인트 데이를 진행해 현대카드 결제시 M포인트를 상품 가격의 최대 50%까지 사용 가능하게 했다. 14일부터 16일까지는 삼성카드로 결제시 5% 청구할인과 함께 2% 추가 캐시백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모바일 GS샵은 오는 21일까지 ‘나를 위한 선물’이라는 테마로 럭키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LG HDTV와 아이패드 미니 등 가전제품을 비롯해 프라다 지갑, 로즈몽 시계 등의 패션 아이템 등을 최대 92%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럭키백 이벤트는 매일 준비된 특가 아이템 중 하나가 무작위 노출되는 방식으로, 이벤트 기간 중 한번만 구매할 수 있다. GS샵 앱을 신규로 내려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기존 고객도 카카오톡 공유이벤트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특가 상품과 다양한 기획전도 준비 중이다.

먼저 오는 31일까지 매일 하나씩 총 20개의 ‘상상초월 베스트딜’ 상품을 준비해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특히 한결 따뜻해진 날씨를 맞아 18일까지 ‘나들이 용품전’을 준비했다. 텐트와 캠핑체어 등을 판매하는 ‘캠핑용품 특별전’을 비롯해 ‘캠핑매트 모음전’, 유아동 ‘스킨케어 특집전’, ‘모자 특별 기획전’까지 한 자리에서 캠핑에 필요한 모든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제습기, 선풍기, 에어컨 등을 할인 판매하는 ‘여름가전 특별전’과 쿨매트, 모기장, 방충제 등을 구입할 수 있는 ‘생활용품 서머 페스티벌’도 연다.

TV쇼핑과의 연계도 활발하다. 5월 한 달간 모바일과 인터넷몰을 통해 TV 쇼핑 카테고리의 상품을 구매하면 5% 추가 적립금을 증정하며 5만원 이상 TV홈쇼핑 방송 상품을 3회 이상 구매하면 동원참치와 사조연어, 롯데로스팜 각 8캔씩 총 24캔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김호성 GS샵 전무는 "여러 요인으로 소비가 침체돼 있지만 실질적인 혜택 중심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가 고객들에게는 필요했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