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KBS2 '생생정보통'에 소개된 거꾸로 식사법. 사진=해당 방송화면 캡처
지난 8일 KBS2 '생생정보통'에 소개된 거꾸로 식사법. 사진=해당 방송화면 캡처
거꾸로 식사법

먹는 순서만 바꿔도 살이 빠지는 이른바 '거꾸로 식사법'이 소개된다.

KBS2 '여유만만'에서는 오는 5월 1일 중년 건강을 지키는 거꾸로 건강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거꾸로 식사법이란 식사를 마치고 후식을 먹는 일반적인 식사법이 아닌, 후식을 먼저 섭취한 후 식사를 가져 식사량을 조절하는 이색 식사법이다.

섬유소가 많이 들어 있는 과일과 채소를 먼저 먹으면 쉽게 포만감을 느껴 밥을 많이 먹지 못하는 것이 거꾸로 식사법에 숨은 비밀이다. 탄수화물의 양을 줄이고 전체 칼로리를 낮추는 건강한 식사법이다.

중년의 대표 질환인 당뇨와 고혈압에 좋은 건강 식단도 거꾸로 식사법을 적용하면 효과 만점이다. 5월 1일 오전 9시40분 방송되는 '여유만만'에서는 신덕자 요리 연구가가 추천하는 당뇨, 고혈압 식단을 식품영양학과 김영성 교수, 가정의학과 전문의 정소원 교수의 도움을 받아 제대로 거꾸로 먹어볼 예정이다.

거꾸로 식사법은 이미 지난 8일 '생생정보통'에도 소개된 바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1년간 '거꾸로 식사법'을 실행한뒤 15kg을 감량한 사연은 물론 고혈압 1기 판정을 받은 사람이 '거꾸로 식사법'을 통해 고혈압 약을 끊게 됐다는 사연까지 소개돼 '거꾸로 식사법'의 효과를 입증한 바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