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신영(대표 정춘보 회장)이 이달 25일 충북 청주시 복대동에서 ‘지웰시티몰Ⅱ’를 선보인다.



연면적 37,868㎡ 로 지하 3층~지상 4층 규모이며 총 41개 매장 중 1층과 2층에 「ZARA」·「H&M」·「MANGO」등 세계 유명 SPA브랜드를 비롯, 총 14개의 패션브랜드가 입점한다. 지하 1층은 메드포갈릭, 망고식스 등 식음부문매장, 3층과 4층은 멀티시네마(CGV, 8개관, 1708석)로 구성된다.



‘지웰시티몰Ⅱ’의 오픈은 중부권에서 대규모 복합쇼핑몰 시대를 예고하고 있다.



단순 쇼핑 패턴에서 벗어나 다양한 종류의 외식, CGV로 이어지는 엔터테인먼트까지 이른바 복합쇼핑몰을 경험할 수 있는 최적의 상권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지웰시티몰Ⅱ’은 바로 앞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충청점(2012년 오픈, 연면적 약 85,000㎡)과 지웰시티몰Ⅰ(2010년 오픈, 연면적 약 38,700㎡)을 포함, 전체 연면적이 약 161,568㎡ 에 달하는 초대형 규모를 자랑하며 서로 연결통로가 설치되어 있어 날씨에 관계없이 즐길 수 있다.



이에 따라 청주의 주요상권이 구도심에서 서부권으로 본격적으로 이동하는 시발점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세종시를 비롯해 오창·오송·음성 나아가 대전일대의 수요층까지 흡수하는 중부권 최대 규모의 쇼핑 중심지로서 광역상권 실현을 앞두고 있다.



손종구 신영 이사는 “「ZARA」·「H&M」·「MANGO」등의 경우 철저한 상권분석과 수요예측을 통해 입점을 결정하기로 유명하다. 콧대 높은 Global SPA 패션브랜드의 동시 입점으로 ‘지웰시티몰Ⅱ’의 쇼핑몰로서 가치와 경쟁력은 증명되었다” 며 “앞으로 충청권 최고의 초대형 복합쇼핑몰로 완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웰시티몰이 위치한 곳은 4,120가구가 들어서는 프리미엄 주상복합아파트 지웰시티(1블록 2,164가구 2010년 입주완료 / 2블록 1,956가구 2015년 6월 입주예정)가 주변에 있으며 배후에 중부고속도 서청주 IC와 경부고속도 청주IC, 청주국제공항이 가깝고 세종시와도 인접한 교통의 중심지다.


국승한기자 shkoo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세월호 진짜 주인` 유병언과 세모그룹...`오대양 사건`, `아해`와는?
ㆍ노란리본 캠페인 확산, 유래 알고보니 `간절함 더 커져`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세월호 침몰` 프랑스 뉴스, 학생 시신 그대로 노출.."얼마전까지 살아있었나?"
ㆍ`조특법` 통과 임박...우리銀 매각 이목 집중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