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심코 눈을 비비는 사소한 습관이 눈 건강에 치명적인 해를 입힐 수 있다고 해화제다. 눈을 자주 비비게 되면 각막이 얇아지면서 눈 속의 압력을 견디지 못해 안구 중심부가 원뿔 모양으로 돌출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증상을 원추각막이라고 하는데 원추각막의 원인은 다운증후군과 같은 정신지체질환, 승모판탈출증과 같은 심장질환과도 연관이 있지만 가장 큰 원인은 가려움으로 인해 눈을 자주 비비는 습관에서 온다.





원추각막 초기에는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로 교정할 수 있지만상당히 진행된 경우라면각막 이식 외에는 대안을 찾기 어려울 정도로 눈 건강이 나빠진다.





더군다나 각막을기증하는 기증자수도 많지 않을뿐더러 거부반응으로 인한 실패확률도 높다 보니각막 이식은 원추각막환자들에게 확실한 시력 회복 방법으로 여겨지지 않았다. 이러한 이유로 과거에는 원추각막을 치료하기 어려운 난치병으로 인식하고는 했다.





하지만 최근에는반고리 모양의 인공적인 링을 각막 내에 삽입하여 각막주변부를 당겨주므로 각막중심부를 편평하게 만드는 인택스 링 삽입술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울산 굿모닝안과 우해열 원장은 "인택스 링 삽입술은 원추각막의 진행을 억제시키거나정상 각막의 모양에 가깝게 되돌려 놓는 수술이다. 중증 원추각막 환자라면 이 수술법을 통해 더욱 만족스러운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인택스 링 삽입술에서 링을 삽입할 터널을 만들 때에는 의료장비의 발전에 맞추어 펨토세컨레이저 장비를 사용할 수 있는데 울산의 굿모닝 안과는 FS200이라는 펨토세컨레이저를 이용한 인택스 링 삽입술에 성공하여 주목 받은 바 있다.





또한, 우해열 원장은 "직접 손으로 터널을 만들 때보다 레이저를 이용할 떼에는 수술시간이 크게 단축되는 효과가 있다. 그에 더해 합병증의 발생률이 현저히 낮아지고시력교정의 효과도 좋아진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골든크로스` 첫 방송 충격적인 인트로 `눈길`··`성상납에 살인까지`
ㆍ`나는남자다` 1대 여신 수지 등장에 아수라장··수지 "군대 같아요"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에릭 나혜미 열애설에 이은주 양현석 부부 새삼 화제 `연예계 대표 띠동갑 커플`
ㆍ이주열 첫 금통위‥기준금리 11개월째 동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