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미얀마 주택건설개발은행과 부동산금융 노하우 전수, 공동사업에 대한 협력을 강화키로 했습니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건호)은 27일 여의도 본점 12층에서 미얀마 주택건설개발은행(CHDB) 윈조 은행장을 초청해 양국의 주택금융 제도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향후 부동산금융 관련 노하우 전수, 공동 사업기회를 모색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사진설명] 이건호 은행장(오른쪽), 윈조 미얀마 주택건설개발은행장(왼쪽)



미얀마 주택건설개발은행(CHDB)은 국민 주거 환경 향상을 위해 2013년 설립된 주택건설부문 특화 은행으로 2014년 1월 1호 지점을 개점하고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했습니다.



이번 한국 방문을 통해 KB국민은행의 주택금융 부문 경험을 소개 받고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향후 미얀마 주거환경 개선 사업 추진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KB국민은행은 2013.12월 양곤사무소를 개소하여 미얀마 현지 사업기회를 모색함과 동시에 지역사회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공헌활동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해 10월 미얀마 경제발전을 이끌어 나갈 인력 육성을 위해 `양곤 KB한국어학당`을 설립하는 등 무료 한국어 수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최근 배출된 100여명의 수료생 중 일부가 미얀마 진출 한국 기업에 고용되는 등 미얀마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김정필기자 jp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주거급여 신청 방법·자격은?··주택바우처 누가 얼마나?
ㆍ타일러 권-제시카 비밀연애? SM도 몰라?··`라디오스타` 규현 "보도 보고 알아"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현아 태도 논란` 방송 중 이해할 수 없는 행동, 신동엽 표정이.. `황당`
ㆍ현오석 "푸드트럭 등 41개 규제 즉각 개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