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산업은행, 18일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과 `국토교통분야 우수 IP의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최근 도로, 교통 등 국토교통분야 산업은 정보통신기술(ICT)과 융합되어 스마트고속도로, 지능형교통정보시스템 등이 실현되는 첨단기술산업으로 거듭나면서 미래 신성장동력화를 위한 정부 R&D 예산이 증가되고 있으며 사업화 연계를 위한 실질적 지원 필요성이 강조되는 가운데 체결되었다.



양 기관은 협약 체결을 통해 국토교통분야 R&D를 통해 창출된 우수 IP 보유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IP금융 적극 시행하고, 동 분야 기업의 성장과 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산업은행은 협약 체결로 국토교통분야 우수기술·IP 보유기업의 육성을 통해 관련 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일자리를 창출하고 기술사업화 지원을 통해 정부 R&D성과의 경제적 활용 효과성을 제고하게 됐다고 밝혔다.



송문선 부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국토교통과학기술원의 R&D성과 관리 및 활용 역량과 산업은행의 테크노뱅킹 프로그램이 결합되어 정부 기술사업화 지원사업의 성공을 위한 체제가 구축 되었다는데 의미가 있다”면서, “앞으로 양 기관은 다양한 형태의 공동사업을 추진하여 국토교통분야 창조기술 확산 및 사업화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최진욱기자 jwchoi@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부산 옥상주차장 비밀! "아하 이거였군" 공간 활용의 좋은 예
ㆍ윤아 "공개연애 선언 후 멤버들에게 사과"··열애설 뒷얘기는?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백진희 하차 소감 "타나실리 떠나 시원섭섭...기황후 만나 행복했다"
ㆍ외국기업에 첫 카지노 시장 개방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