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대학교 입학설명회가 오는 2014년 4월4일 금요일 오후 5시 서울 역삼역에 위치한 더 유학 세미나 룸에서 개최된다.



최근 들어 각광받고 있는 네덜란드 유학의 장점은 3년의 짧은 학사과정과 저렴한 학비를 꼽을 수 있다. 1년 학비가 1400만원 내외로 국내 대학학비와 비슷한 비용이며 대학 졸업 후에는 네덜란드 및 유럽지역 취업이 용이하다.



암스테르담 대학교는 세계랭킹 62위(QS world university ranking 2012-2013년)에 랭크된 명문대학교로 6명의 노벨 수상자, 7명의 Spinoza Prize winners을 배출해낸 명실공히 네덜란드 최고의 대학이다.



네덜란드의 학제는 13학년으로 12학년 교육과정을 마친 우리나라 학생이 암스테르담 대학교를 들어가기 위해서는 고등학교 졸업 후 대학예비과정인 파운데이션과정을 9개월간 공부해야 한다.



파운데이션기간 동안 암스테르담 대학캠퍼스에서 공부하여 성공적으로 과정을 마치게 되면 Economics and Business 학부의 Economics and Business 대학 1학년 과정으로 진학이 보장된다. 2012-13년도에는 암스테르담대학교 파운데이션을 공부한 학생 100%가 암스테르담 대학교로 진학하는 놀라운 성과를 보였다.



파운데이션과정은 매년 1월과 9월에 시작되며 총 9개월 과정으로 모든 수업은 영어로 진행되며 주당25시간의 아카데믹영어와 관련된 전공공부로 구성된다. 암스테르담 대학교 파운데이션을 지원하고자 할 경우 수업시작 3~4개월 전에는 준비를 해야 원하는 시기에 입학할 수 있다.



네덜란드 유학의 또 다른 강점은 영국이나 미국유학과 달리 비자진행절차가 간단하다는 것이다. 비자 발급 관련 서류 준비만 끝나면 학교에서 비자업무를 대행해줘서 쉽게 진행된다. 또한 네덜란드 대학교 학사 졸업 후 취업을 위한 1년 비자를 추가로 받을 수 있으며 취업 후 5년이 지나면 영주권 취득이 가능하다.



4월4일 열리는 암스테르담 대학교 입학설명회에 성적표를 지참하여 방문 시 입학관련 무료 컨설팅을 받을 수 있으며, 장학금 혜택에 관련된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네덜란드대학교 입학부터 취업까지 네덜란드 유학에 대한 세세한 정보를 소규모 대화식 설명으로 진행할 예정이라 궁금했던 점에 대하여 편하게 문의를 할 수 있으며 9월 입학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은 바로 수속을 진행할 수 있다.



암스테르담 대학교 입학설명회 참가신청은 더유학 홈페이지(www.theuhak.net)나 전화(02-564-4636)을 통해 신청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정우성 상대 팔짱 낀 20대 여배우 이솜 누구? "정우성 상대 불륜녀 역할"
ㆍ`비주얼 쇼크` 정우성 목격담, 이솜과 데이트 현장 딱 걸렸네! 알고 보니.. `마담뺑덕` 촬영 중
ㆍ주택바우처 대상 97만가구로 확대··올 10월 전면 시행
ㆍ2월 취업자수 83.5만명↑‥12년래 최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