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방위훈련 조회 사이트에 `현재 서비스 점검중 입니다`라는 안내가 뜨며 접속이 되지 않고 있다.



10일 12시 47분경께 확인한 결과, `현재 이용자가 많아 접속이 지연중입니다`라는 문구가 뜬다.





3월부터 본격적으로 민방위 훈련이 시작됨에 따라 훈련 일정을 조회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국가재난정보센터 민방위훈련 조회 사이트에 자꾸 접속자가 한꺼번에 몰려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자 사이트를 점검 중인 것으로 보인다.





민방위훈련 조회 사이트는 기존에 우편으로 통지받았던 민방위 훈련을 인터넷에서 간편하게 조회해 볼 수 있는 엄청난 장점이 있다.



민방위훈련 조회 사이트에서는 자신의 훈련 일정뿐만 아니라 훈련 내용과 종류 등 교육 훈련 정보 등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확인방법도 간단하다. 민방위 훈련 대상자들이 자신의 훈련 시기를 조회하려면 국가재난정보센터(www.safekorea.go.kr)에 접속하면 된다.



홈페이지 왼쪽 `대원정보확인’에 성명, 주민번호, 거주 지역을 입력한 후, 공인인증서 조회를 통해 자신의 민방위 훈련 시기를 조회할 수 있다.





네티즌들은 "민방위훈련 조회 사이트 언제 접속될까?", "민방위훈련 조회 사이트 확인하고 싶은데!", "민방위훈련 조회 홈페이지 폭주할만구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국가재난정보센터 캡처)


윤혜진기자 hjyoo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영애 남편 정호영 `배임` 혐의로 피소··엄청 부자라던데 왜?
ㆍ`운석 가격` 그렇게 비싸?··"진주운석은 하늘서 떨어진 로또"
ㆍ기영노 "김연아 열애 4년 전부터‥더 큰 일도 있다" 발언에 누리꾼 `눈살`
ㆍ고위험 금융상품 소비자주의보‥판매비중 높은 은행 손본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