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문화공간을 추구하는 ㈜카페베네 (대표이사 김선권, www.caffebene.co.kr)가 지난 8일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의 선웨이몰에서 김선권 대표와 ㈜아시아 카페베네(Asia CAFFE BENE)의 비티 로우(BT Low) 대표를 비롯한 주요 현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카페베네 말레이시아 1호점 그랜드 오픈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카페베네는 지난해 5월 말레이시아, 브루나이, 싱가포르 등 동남아 3개 국가의 진출을 위해 말레이시아의 투자 회사 비티 캐피탈(BT Capital)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이후 ㈜아시아 카페베네를 설립했으며, 이번에 첫 매장을 말레이시아의 대표적인 쇼핑몰인 선웨이 피라미드(Sunway Pyramid) 1층에 오픈하게 됐습니다.





말레이시아 선웨이 피라미드점은 약 33평(109m2) 규모로 매장 외관에 카페베네를 상징하는 대형 B 로고를 설치한 것이 특징. 1호점이 입점한 쇼핑몰 인근에는 대규모 위락시설이 위치하고 말레이시아 선웨이 그룹의 대학, 병원을 거주시설이 모여 있어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중 하나로 손꼽히는 말레이시아의 대표 상권 입니다.



여기에, 말레이시아 매장에는 한국과 달리 현지 식문화를 적용한 식사 메뉴를 별도로 추가해 차별화 했습니다. 클럽샌드위치, 패투치니 카르보나라, 블랙퍼스트 브리또, 크루와상 에그 샐러드 등 총 5가지 종류로 커피와 함께 한 끼 식사로 즐길 수 있는 메뉴들로 구성했으며, 이들 메뉴는 카페베네 말레이시아 생산시설에서 직접 만들어져 각 매장에 납품 됩니다. 카페베네 말레이시아 현지 관계자에 따르면 현지화를 위한 이번 메뉴 차별화 전략이 각 매장 수익을 약 10% 정도 증가 시킬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한편 이번 말레이시아 1호점 오픈을 위해 국내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현지에서 한류스타로 급부상한 탤런트 이광수가 오픈식에 참석하고 팬 사인회를 가졌습니다. 12시 30분부터 시작되는 오픈식을 보기 위해 새벽 6시부터 약 1만 명이 운집, 잠시 선웨이 피라미드 쇼핑몰이 영업중단이 되면서 카페베네에 대한 현지의 기대감을 실감케 했습니다.



현재 말레이시아는 선웨이 피라미드점을 포함 총 4개 매장의 계약이 완료됐으며, 두 번째 매장은 몽키아라 쇼핑몰에 입점해 3월 말 오픈을 앞두고 있습니다. 약 34평(112m2)규모의 몽키아라점은 말레이시아에 거주하는 한인의 60~70%가 모여 있는 거주 지역이 위치하고 있으며, 요식업체 · 오피스, 쇼핑몰, 카페 거리가 한 데 모여있는 복합상권 입니다.





김선권 카페베네 대표는 "이번 말레이시아 1호점 오픈으로, 카페베네는 필리핀, 인도네이아에 이어 세 번째로 동남아시아 국가에 카페베네만의 독창적인 카페문화를 소개할 수 있게 됐다"며 "동남아시아의 허브로 불리는 말레이시아는 1인당 GDP가 1만 달러를 넘고, 기초 인프라가 수준이 높은 만큼 외식산업에 대한 향후 성장률도 기대되는 나라로 이번 진출을 발판으로 삼아 브루나이, 싱가포르에서도 카페베네를 성공으로 이끌 것"이라 전했습니다.


국승한기자 shkoo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영애 남편 정호영 `배임` 혐의로 피소··엄청 부자라던데 왜?
ㆍ`의사 파업` 오늘 집단 휴진··의료 대란 불가피 휴진병원 어디야?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청혈주스 복용방법, 간단하게 만들어 아침대신 섭취 `쉬운데?`
ㆍ금융회사 분사시 개인정보 이관 금지...종료된 정보 5년내 파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