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지수가 전거래일 대비 2.43p(0.12%) 오른 1973.67에 출발했다.

하지만 장초반 기관매도세에 상승분을 내주고 1970선에서 공방을 벌이고 있다.

업종별 매매동향을 살피면 유가증권시장에서 외국인과 개인은 104억원과 150억원의 매수우위를 보이고 있는 반면 기관은 245억원의 매도세를 보이고 있다.

장초반 프로그램매매도 차익과 비차익 모두 플러스를 나타내며 82억원 가량 매수우위다.

업종별로는 혼조세를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철강금속과 서비스업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전기전자와 통신업 등은 약세다.

시가총액 상위주들의 움직임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한국전력등은 약세를 보이고 있고 현대차와 현대모비는 강보합이다.

한편 NAVER은 MMS부문의 성장 전망에 3% 이상 강세를 보이고 있다.



코스닥 지수는 1.52p(0.28%) 상승한 538.29로 출발하며 5거래일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장 초반 외국인과 기관이 5억원과 4억원의 미미한 매도세를 보이고 있고 개인은 3억원 순매수다.

업종별로는 인터넷 업종이 2%대 부근의 강세를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대부분의 업종의 강보합 권을 나타내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주들은 셀트리온과 서울반도체, CJ오쇼핑 등이 강보합권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파라다이스와 SK브로드밴드는 약보합권이다.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0.6원 상승한 1071.5원에 거래를 시작했다.


김치형기자 ch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짝 여자 출연자 사망` 충격··마지막 밤 도대체 무슨 일이?
ㆍ한국-그리스전 하이라이트 보니··박주영·손홍민 골로 2-0 완승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김우빈 `사남일녀` 인증샷 봤더니... 걸어만 가도 화보 `역시`
ㆍ소규모 임대사업자 2년간 비과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