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그대 결말' 시간여행자의 아내 /SBS '별에서 온 그대' 캡쳐
'별그대 결말' 시간여행자의 아내 /SBS '별에서 온 그대' 캡쳐
별그대 결말, '시간 여행자의 아내' 표절?

SBS 수목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이하 별그대)'가 해피엔딩으로 끝을 맺었다.

지난 27일 방송된 '별그대' 마지막회에서는 서로 사랑하지만 어쩔 수 없이 헤어지게 되는 도민준(김수현 분)과 천송이(전지현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피앰아이(PMI)가 20~50대 남녀 3,378명을 조사한 결과 별그대 마지막회를 본 응답자의 74%가 해피엔딩이 마음에 들었다고 응답했다.

이날 방송에서 도민준은 웜홀을 통해 지구로 돌아왔다. 물론 지구에 머무르는 시간이 5초 내외로 짧았으나, 꾸준히 시도한 끝에 그는 결국 1년 이상 지구에 머물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언제 다시 우주로 돌아갈지 모르는 상황인 도민준과 천송이는 더욱 열렬한 사랑을 하게 됐고, 그들은 우주와 지구를 오고 가며, 영원한 사랑을 예고하며 드라마는 끝이 났다.

하지만 시청자들은 별그대 결말이 영화 '시간 여행자의 아내'를 표절했다는 의견을 내세우고 있다. "시간 여행자의 아내 결말과 비슷하지 않나", "별그대 결말, 생각보다 실망", "별그대 결말, 시간 여행자의 아내 보는 줄 알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영화 '시간 여행자의 아내'는 한 여자가 시간여행을 하는 남편을 기다리는 이야기로 아내는 언제 돌아올지 모르는 그를 기다리고 또 기다리며 변치 않는 사랑을 나눈다는 내용이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