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응원합니다"…넷마블, 게임 이벤트 진행
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은 '몬스터길들이기', '모두의마블', '행복한 피아니스트', '마구마구2014', '마구매니저', '다함께 붕붕붕', '다함께 퐁퐁퐁' 등 대표 모바일게임 7종에서 오는 23일까지 대한민국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민 RPG '몬스터길들이기'는 오는 23일까지 국가대표 선수들이 메달 획득 시 ‘몬스터 뽑기권’ 등을 선물로 지급하고 모든 모험지역에서 골드를 2배 추가 제공한다.

지난 1월 시즌2 시작과 함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모두의마블'은 오는 23일까지 게임 내에서 진행되는 관련 퀴즈의 정답을 입력하거나 금메달을 획득하면 모든 이용자들에게 프리미엄 카드팩, 다이아 등의 아이템을 지급한다.

모바일 연주게임 '행복한 피아니스트'는 오는 23일까지 금∙은∙동 명예 등급을 달성하면 메달 등급에 따라 6시간 자유이용권, 음표, 실버, LP 등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또 오는 14일부터 23일까지 피겨 여왕이 선택한 곡을 연주해 최고 점수를 획득한 이용자와 가장 많이 연주한 이용자에게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로 제공하는 ‘피겨 여왕과 함께 즐겨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의 대표 모바일 야구게임 '마구마구2014'와 '마구매니저'도 오는 23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로 국가대표를 응원한다. '마구마구2014'는 대한민국이 메달을 획득하면 실시간으로 메달을 전송하고 이용자는 지급받은 금메달은 ‘레전드보존권외 2종’, 은메달 및 동메달은 ‘플래티넘보존권외 2종’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마구매니저' 역시 해당기간 내 대한민국 선수단이 획득하는 메달에 따라 홈런볼, 레전드 선수카드, 코치카드 등을 지급하며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국대선수카드 3장을 증정한다.

이 외 캐주얼 레이싱 '다함께 붕붕붕'은 오는 23일까지 경험치, 랭킹 포인트, 골드 등을 2배로 제공하는 ‘국가대표 응원 돌발 이벤트’를 진행하며 시즌3로 새로운 인기몰이 중인 캐주얼 모바일 '다함께 퐁퐁퐁'도 금메달 획득 개수에 따라 풍성한 코인을 받을 수 있다.

넷마블은 “세계인의 스포츠 축제에 참가하는 대한민국을 응원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이용자들이 넷마블 게임과 함께 보다 즐겁게 국가대표 선수단을 응원하고 승리의 기쁨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 이벤트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 모바일 홈페이지(http://mobile.netmarble.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