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도 `블랙프라이데이` 못지 않은 통큰 할인 축제가 생겼다. 퍼스트빌리지의 `화이트프라이데이` 행사다.







`나이키 운동화 500원`이라는 사상 초유의 마케팅으로 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 포털 사이트에서 실시간 검색어 1위를 휩쓸었던 신개념 테마형 문화 쇼핑공간 퍼스트빌리지가 24일부터 한국형 `블랙 프라이데이`를 표방하며 진행하는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통큰 할인 축제 `화이트 프라이데이`가 화제다.



24일부터 2월 2일까지 10일간 진행되는 `화이트 프라이데이` 축제 소식은 네이버, 네이트,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서 또다시 실시간 1위를 휩쓸었다. 또한 트위터와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 SNS를 통해 네티즌들에게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퍼스트빌리지의 `화이트프라이데이`에서는 나이키, 아디다스 패딩점퍼와 스프리스, 아식스 등 다운점퍼를 1만원대의 가격에 가져갈 수 있고, 컬럼비아와 나이키, 아디다스 등 40여개 이상의 고가 아웃도어 및 스포츠 브랜드를 최대 90%까지 폭탄 세일한다. 퍼스트빌리지 측은 "`나이키 500원` 마케팅에 이어 이번 축제 기간에도 많은 고객이 몰려 조기품절 사태도 발생할 수 있다"고 전했다.



설날인 31일 퍼스트빌리지의 먹거리를 책임지는 프랑스빌리지 착한식당에서는 주변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과 퍼스트빌리지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사골 떡국을 제공하고, 30일과 31일 양일간은 퍼스트빌리지의 인조잔디 구장에서 떡메치기, 윷놀이, 널뛰기등 다양한 설 민속체험 잔치 행사를 진행한다.



퍼스트빌리지는 최초로 시도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할인 축제인 한국형 블랙 프라이데이 `화이트프라이데이`가 쇼핑뿐 아니라 먹거리, 놀거리가 있는 복합 문화체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경제TV 이예은 기자

yeeuney@wowtv.co.kr


블루뉴스 이예은기자 yeeuney@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성공적인 모발이식을 위한 ‘수술 지표 5가지’
ㆍ천송이 야상, 패션의 완성은 비주얼... 가격 보니 `입이 쩍`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김수현 야상, 올블랙 점퍼 시크 도민준 탄생 `역시 달라`
ㆍ4분기 GDP 1% 밑돌아‥`정부지출 감소 영향`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